장타 치는 몸 만들기 - 80세까지 88하게
권오영.진영수 지음 / 비타북스 / 2010년 6월
평점 :
품절


장타 치는 몸 만들기는 책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단지 골프 잘 치는 법에 대한 책이 아니라
장타를 잘 칠 수 있도록 몸 자체를 잘 단련시키는 법에
중점을 맞춘 책이에요...
따라서 골프를 치지 않는 사람들도 같이 보면서 하기 좋은 거 같네요.
우리나라는 골프를 치는 비용이 외국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이 비싸고 한번 치고 와야지 하고 생각한다고 해서
바로 옆에 골프장이 있는 것도 아니라
허구헌날 골프연습을 할 수 없는 이런 상황에서
평소에 몸을 단련시키는 트레이닝법이 잘 나와 있는
이 책이 무척이나 도움이 될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 책은 일단 골프를 치다 다친 사람들에 대한 내용이
partr1에 나와 았어요. part2에서는 스윙시 부상을 예방하는 법, 
부상이나 통증을 피하기 위해서 주의해야 할 점,
고혈압 환자, 당뇨 환자들 위한 골프법고 나와 있고요.
part3는 제게 가장 도움이 되는 코어 트레이닝에 대한
내용이 나와 있어요. 사진과 함께 어떻게 하면 안되는지가
자세히 나와 있어서 저같이 운동치인 사람들한테
무척 도움이 되네요...
그리고 이런 동작을 연습하면 골프를 할 때 어떤 부분들에
도움이 되는지가 작은 그림으로 옆에 쓰여져 있어서
좋네요.
집에 있는 짐볼을 그냥 놀고 있었는데, 짐볼을 이용해서
하는 운동들이 많이 나와 있는 점도
무척이나 마음에 들어요...
앞으로 이 책 보면서 매일같이 남편이랑 운동하면
체력적인 면이나 많은 면에서 큰 도움이 될 거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