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난한 화가 파랑새 그림책 85
잔니 로다리 지음, 이현경 옮김, 발레리아 페트로네 그림 / 파랑새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가난한 화가"는 잔니 로다리라는 작가가 쓴 글인데요...
누구인지 사실 모르고 있었는데
무척 유명한 사람인가 보네요...
잔니 로다니 탄생 90주년 기념으로 책이 나온 걸 보니까요..
잔니 로다니는 어린 시절 무척 즐겨 읽었던
안데르센상을 수상받은 작가이기도 하네요..
요즘 우리 아이가 무척이나 그림 그리는 일에
흥미를 보이고 있고, 아직 색깔 개념을 익히지
못해서 책 소개글을 보고 우리 아이에게
보여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선택한 책인데요..
정말 색깔 익히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내용은 제목 그대로 아주 가난한 화가가 있었는데
돈이 없어서 물감이나 붓을 살 돈도 없었대요.
그래서 자기 머리카락으로 붓을 만들고,
파란색 주인, 노란색 주인, 초록색 주인, 갈색 주인에게
찾아가 색깔을 조금만 달라고 하지만
아무도 주지 않았죠.
화가는 손가락에 난 상처를 발견하고
피 한방울을 갖고 빨강 색을 갖게 되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화가가 되었다는 내용이에요...

색감이 무척이나 화려하고 그림이 정말
큼지막하게 그려져 있어서 색깔 익히기에는 
더없이 좋을 것 같은데요...
아쉬운 점은, 내용이 아무도 화가에게 
색깔을 주지 않았다는 요런 내용이
아이 정서에 좋지 않을 거 같다는 거랑
"저리가, 빈털터리에게 줄 물감은 없어.
당장 사라지지 않으면 몽둥이로 등을 두들겨 줄테다!"
"꿈도 꾸지마, 이 가난뱅이야!"...요런 단어들은
아이가 안 배우고 안 썼으면 하는데,
좀 마음에 안 드네요...
책을 보는 연령층이 어린 만큼 좀 순화된 표현이
나오는 게 더 좋고, 서로 나눠갖고, 뭐 이런 내용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살짝 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