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자의 행복이야기 특목고를 향한 교과서 심화학습 18
NS교육연구소 지음 / 에듀조선(단행본) / 2010년 6월
평점 :
품절


오스카 와일드의 '행복한 왕자' 이야기를 
어렸을 때 무척 감동깊게 읽었던 기억이 나는데
아직 우리 아이는 이 책을 본 적이 없어서
어떤 번역판으로 보여주는 게 가장 좋을까
찾던 중에 "특목고를 향한 교과서 심화학습'시리즈에서
18권이 왕자의 행복이야기로 책이 나온 걸 보고 
이걸 고르게 되었어요...
특목고를 향한 교과서 심화학습 시리즈는 집에 몇권이 있는데
하나의 주제에 대해 다방면으로 자연스레
아이에게 관심을 갖게 한 후에
관련된 정보를 확실하게 아이가
습득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제가 무척이나 좋아하는 책이거든요...

일단 18권은 행복이 주제라서
행복한 삶에 대해 위인들이 한 명언을
간단히 다루고 들어가네요..
그리고는 행복한 왕자 이야기가 
자세하게 소개됩니다.
중간중간에 책의 내용과 관련하여
오스카 와일드에 대한 소개와
연미복, 루비, 사파이어, 제비의 이동 등에 대한
지식을 알려주는 부분이 있어요...

사회영역에서는 행복지수를 매기는 법이 나와있네요...
60.3%가 건강이 행복감을 느끼게 하는 주 요인이라고
대답한 점이 흥미롭네요...
희생과 봉사로 행복을 전한 사람들인 나이팅게일,
마틴 루터 킹, 노먼 베쑨, 슈바이처, 장기덕이 소개되어 있어요.
웃으면 행복해져요 특집코너에서는
과거 위인들의 재치있는 유머 들이 만화로 
소개되어 있는데, 제가 봐도 재미있네요..^^

행복에 관련된 내용을 사회, 역사, 문학, 상식, 미술, 과학의 다양한 영역에서
고루 다루니까 이 주제만큼은 우리 아이가 확실하게 깨우쳤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뿌듯하네요...특목고를 향한 교과서 심화학습시리즈..
정말 보면볼수록 마음에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