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는 누구보다 너를 사랑해 맹앤앵 그림책 11
김현태 글, 박재현 그림 / 맹앤앵 / 201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화만 나면 자꾸 하면 안 되는 말..
어렸을 때 내가 엄마한테 듣고서
상처받았던 말을 나도 모르게
되풀이하면서 아이들에게
상처를 주곤 해서 항상 반성하곤 하지만
욱하면 자꾸 하지 않아야 할말들이
튀어나와서 고민하던 중에 
"엄마는 누구보다 너를 사랑해"란 책을
알게 됐어요...
우리 아이는 내가 화를 내면
"엄마, 좋아요!"하고 소리를 지르며
엉엉 울곤 해서, 
내가 화를 내기만 해도 
자신을 안 좋아하는 게 아닐까
생각하는 거 같아서 걱정이었거든요...
"엄마는 누구보다 너를 사랑해"가
우리 아이들에게 내가 우리 아이들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너무나 잘 보여줄 책 같아서
꼭 우리 애들에게 보여주고 싶었어요.
엄마가 아이를 꼭 껴안고 있는
표지그림부터 너무나 마음에 들었는데
책을 보니, 정말 내 마음을 그대로 대변해주는 책이더군요...
아직은 세워서 벌을 세운 적은 없어서
"생각자리"에 서서 아이가 벌을 세우는 장면에서는
우리 아이들이 잘 이해를 못하더라고요....
엄마신문이 나온 부분은 정말 
웃음이 터져나오게 잘 만든 거 같네여...
책을 읽어주며 "너" 대신 우리 아이 이름을
넣어서 읽고 마지막 부분에선 꼭 안아주며
"누구보다 **를 사랑해"라고 읽었어요....
맨 끝엔 아이가 특별한 행동을 한 순간을 그때그때
적을 수 있게 포스트잇같은 노란 종이가 붙여져 있고
"우리 아이의 소중하고 감동적인 순간을 적어보세요"라고
되어 있네요.
지금까지 적어주지 못해서 아쉽지만 
이제부터 날짜를 적어서 이 책에 적었다가
나중까지 보관하게 하면 좋을 거 같네요..^^
앞으로 매일 이책을 읽어주며
사랑한다고 많이 많이 말해줘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