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구독] 월간우등생과학 1년(초등 전학년) (2018)
천재교육(정기구독) / 2017년 12월
평점 :
절판


우리 아이가 무척 좋아하고 즐겨보는 <월간 우등생 과학 4월호>입니다.

초등과학 잡지 중에서 아이가 제일 좋아하는 잡지예요.

<이 달의 뉴스>부분은 2018년 2월1일까지 보도된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되었는데, 우리 아이는 <중국, 세계 최초로 원숭이 복제 성공> 기사의

사진에 나오는 원숭이가 너무 귀엽다고 좋아하네요..^^;


 

하지만 4월호에서 가장 관심이 가는 기사는 역시나 매일 우리의 일상을 위협하는

미세먼지에 대한 기사입니다...ㅜ.ㅜ

미세먼지가 심한 날도 놀이터에서 놀고 오겠다고 떼쓰는 우리아이한테

따악 필요한 정보입니다...

작은 먼지를 마시는 게 왜 문제인지 자세히 나와 있으니까요.

중국의 시안시에 있는 미세먼지 없애는 공기정화탑을 보더니,

우리나라에도 설치해주면 좋겠다고 하네요...

미세먼지 먹는 이끼가 있을 줄은 몰랐는데 정말 놀라웠어요!

 

드론부대의 미세먼지 추격전도 참 인상적입니다...

두번째로 아이가 관심을 가진 기사는

오줌에 관련된 내용들입니다...

로마에 오줌세가 있었고, 양모 가공업자들이 오줌을 이용해서

양털의 동물성 기름기를 뺐고, 무엇보다 충격적인 건

오줌을 이를 닦았다는 사실이고요...

우리 아이, 보더니, 토나온다고 하네요..ㅋㅋ

과학 책은 잘 안 보는데, 월간 우등생 과학은 열심히 봐서

무척 만족스러워요...

업체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