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 이민규
📚 더난콘텐츠
「작은 일이라고 가볍게 보지 말라. 그 작은 일이 얼마나 큰일로 이어질지는 아무도 모른다.」
최근에 읽은 책들중에 제일 좋았었던 책이었습니다.
제가 책에 낙서를 하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이책은 밑줄귿고 낙서하고 정말 열심히 봤네요. 한번 더 정리하면서 다시 보려고 합니다.
「반드시 연필이나 볼펜을 들고 읽기를 권한다. 책을 잃다 새겨둘 말이 있으면 밑줄을 긋고 별표나 느낌표 등 자기만의 기호로 흔적을 남겨보자. 책의 내용 중 의문점이 발견되면 ‘?’를 표시하고, 틀렸다고 생각되는 부분이 있으면 사정없이 X표를 긋기 바란다. 문제가 발견되면 신랄하게 비판하고, 더 좋은 대안을 찾게 되면 즉각 책의 여백에 적어두라. 그렇게 할 때 이 책은 진정 여러분의 소유가 될 것이고, 독자 여러분은 이 책의 공동 저자가 될 것이다. -프롤로그중-」
요새 관계에 대한 부침이 많아서 서평단을 신청했는데, 많은 도움이 된 책이었습니다.
첫인상이 중요하다. 잘못을 했을 경우에는 변명하지 말고 사과부터해라. 다름을 인정하라. 말하는 것보다 듣는 것이 중요하다. 뜻밖의 작은 친절을 베풀어라. 적정한 거리를 유지하라. 감사한일을 찾고 감사하다고 이야기하라. 원하는 것이 있다면 먼저 주어라. 등등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내용들이라고 무시하던 것들… 즉 기본을 지키고 이를 실천하라는 내용들을 왜 그런지 예시를 들어 설명해 주어 더 이해가 쉬웠고, 책의 내용도 어려운 내용이 없이 술술 읽혀서 정말 재미있게 봤던 책이었습니다.
책에서 본 내용이 잘못했다면 가능한 빨리 진심으로 사과하라는 내용을 보고, 이것부터 실천해 보겠다고 실천을 해봤는데 정말 효과가 좋네요. 사과하는 게 그렇게 쉽지 않은 일임을 알고 있었지만, 사과하고 나니 관계가 훨씬 더 부드러워지는 것을 느끼게 됐습니다.
「99퍼센트를 이해하지만 한 가지도 실천하지 않는 사람보다 1퍼센트밖에 이해하지 못해도 그걸 실천하는 사람이 원하는 곳에 더 먼저 도달한다. ‘내가 아니면 누가?’ ‘지금 아니면 언제?’ 라는 생각으로 한 번에 하나씩, 매일 매일 변화를 시도한다면 조만간 지금까지와는 완전히 다른 자신의 모습을 보게 될 것이다. 독자 여러분이 이 책을 통해 행동으로 달라진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게 되기를, 그로 인해 원하는 것을 더 많이 얻고, 더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기를 간절히 소망한다. -에필로그 중」
📙 책속으로
자기애를 증진시키는 법 7가지
1. 자신의 실수를 관대하게 대한다.
2. 있는 그대로를 수용한다.
3. 거울을 보고 미소를 지어본다.
4. 자기 안의 가능성을 찾아본다.
5. 혼자서 밥을 먹어본다.
6. 사소한 일에도 스스로 칭찬하고 보상한다.
7. 내 안의 감사한 일을 찾아본다.
p. 104
마음을 닫게 하는 대화 비결 10계명
1. 처음부터 끝까지 내 이야기만 늘어놓는다.
2. 상대방이 말을 끝내기 전에 도중에 끼어든다.
3. 상대가 거부감을 느끼는 주제를 찾아 화제로 삼는다.
4. 맞장구 대신 엇장구를 쳐서 대화에 김을 뺀다.
5. 딴 생각을 하고 있다가 이미 했던 얘기를 되묻는다.
6. 무슨 말이든 무관심하고 시큰둥한 태도를 보인다.
7. 쳐다보거나 고개를 끄덕이지 않고 웃지도 않는다.
8. 딴전을 피우고 다리를 떨거나 하품을 한다.
9. 말하는 사람 대신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보인다.
10. 내 말은 옳고, 상대가 틀렸음을 기를 쓰고 증명한다.
p.125
씨앗의 법칙 7가지
1. 먼저 뿌리고 나중에 거둔다.
2. 뿌리기 전에 밭을 갈아야 한다.
3. 시간이 지나야 거둘 수 있다.
4. 뿌린 씨, 전부 열매가 될 수는 없다.
5. 뿌린 것보다는 더 많이 거둔다.
6. 콩 심은 데 콩나고, 팥 심은 데 팥 난다.
7. 종자는 남겨두어야 한다.
p.247
⠀
⠀
🖋
정말 오랜만에 꾹꾹 눌러서 읽은 책이었습니다. 사람과의 관계는 기본을 잘 지켜야 하는데, 알고는 있으나 실천이 어렵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다시 한 번 밑줄그은 부분들 읽으며 당장 실천할 내용들을 뽑아 실천하도록 노력해 보고자 합니다.
인간관계에 부침이 있으신붙들은 필히 읽고 실천해서 관계가 나아지는 기적을 이루시길 바라봅니다.
⠀
⠀
👉 더난콘텐츠로 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
#끌리는사람은1%가다르다 #더난콘텐츠 #이민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