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 빠진 개구리 - 마루벌의 좋은 그림책 4 마루벌의 좋은 그림책 4
맥스 벨트하우스 지음, 이명희 옮김 / 마루벌 / 1995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개구리가 사랑에 빠졌다. 슬픈지 행복한지도 모르겠고 웃고도 싶고 동시에 울고도 싶다. 가슴이 쿵쾅 쿵쾅 뛴다. 토끼가 사랑에 빠졌다고 진단하자 개구리는 그 대상이 하얀 오리라고 한다.

돼지는 초록의 개구리와 흰 오리는 사랑할 수 없다고 하지만 개구리는 아랑곳하지 않고 예쁜 그림을 그려 오리네 집 앞에 놓고 오고 예쁜 꽃을 한아름 꺽어 오리네 현관에 놓고 오는 등 매일 매일 그런 일을 계속하였으나 직접 오리에게 말을 할 용기는 없었다. 오리는 기분 좋은 선물에 즐거워하였으나 누가 그러는 것인지 알 수가 없었다.

개구리는 드디어 오리에게 사랑받기 위해 누구도 하지 못하는 일을 하겠다고 결심한다. 그것은 높이 뛰어 오르기였다. 오리를 비롯한 친구들은 개구리가 다치겠다고 걱정하지만 개구리는 계속 연습을 한다. 드디어 개구리는 어떤 개구리보다도 그렇게 높이 뛰어 오르진 못했을 정도로 높이 뛰지만 균형을 잃고 땅에 떨어진다. 오리는 그를 집으로 데려가 보살펴준다. 그리고 둘은 서로가 좋아하는 것을 알게 된다. 그후로 그들은 서로를 깊이 사랑하게 되었다. '개구리와 오리. 초록과 하양. 사랑은 경계가 없'음을 보여주면서.

비록 초록과 하양으로 대비를 시켰지만 나는 일차적으로는 흑, 백이 생각났다. 어디 그뿐이랴. 순수한 사랑 보다는 어떤 이익이 그 사이에 개입하는 경우가 얼마나 많은가. 사랑은 어떤 한계도 극복할 수 있음을 아주 쉽게 설득력있게 보여주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