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네의 정원에서 리네아의 이야기 1
크리스티나 비외르크 지음, 레나 안데르손 그림, 김석희 옮김 / 미래사 / 199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선 리네아의 생김새가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아이여서 정겹다. 게다가 이런 멋진 여행까지.

나는 미술에 별 관심이 없었다. 그래서 모네는 인상파 화가라는 정도 외엔 별 지식이 없었다. 그런데 이 책을 접하고 나니 모네가 그린 수련을 보고 싶은 호기심과 함께 그의 일생을 좀 더 자세하게 알고 싶은 생각까지 들게 되었다. 아직 7살인 딸 아이가 읽기엔 너무 글씨가 작고 글이 또 너무 많았지만(초등학교 고학년용) 내가 읽으려고 이 책을 골랐다. 모네의 그림과 그림책의 그림이 너무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모네와 리네아 사이를 오가는 재미 또한 솔찮다.

파리로 여행을 간다고 하면 흔히 에펠탑이나 르부르 박물관 등을 생각하게 되는데 리네아는 그 보다 훨씬 더 중요한 것을 보느라고 그런 것들을 볼 새가 없었단다! 여행의 의미를 완전히 바꿔놓는 말이다. 리네아는 에펠탑은 못 보았지만 수련연못의 일본식 다리에서 수련을 내려다 보는 즐거움을 누렸고 모네가 살던 집에서 모네 가족의 흉내도 내보고 모네의 집 정원에서 무수히 많은 꽃들에 둘러싸여 걸어도 보고 모네의 의붓 증손도 만나는 등. 그야말로 정말 특별한 여행을 한다.

이 책의 재미를 더해주는 것은 모네와 그의 가족 이야기가 사진과 함께 실려 있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서 미술에 문외한 인 나같은 사람은 모네가 어떤 사람인지 조금 알수 있게 되었으니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