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신문 속 숨은그림찾기 - 그때의 기억을 찾아 떠나는 추억 112개! 옛날 신문 속 숨은그림찾기 1
달곰미디어 콘텐츠연구소 지음, 서석근 그림 / 달곰미디어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옛날 신문 속 숨은 그림 찾기

달곰미디어


 

1.jpg

 

2.jpg


 

어린 시절의 기억을 찾아 떠나는 추억 112개.

역사 속 이야기들을 바탕으로 구성하여

신문처럼 기사가 있어서 읽으면서 풀이하는 숨은 그림 찾기.


어린 시절 어른들이 다 보고난 신문을 뒤적여

낱말 풀이를 해 보고 숨은 그림을 찾아보았던 시기가 있었지요.

지금처럼 책이 많지도 않았고 미디어 기기는 더더욱 없던 시절.

책 한 권, 신문 한 장으로도 충분히 즐거운 시간을 보냈던 그 시절이 생각나네요.

신문지 같은 옅은 미색의 재질에 그려진 그림, 그리고 기사의 내용.

숨은 그림 찾기만 있는 것이 아니라

스도쿠, 네모네모로직, 다른그림찾기, 가로세로 낱말 퍼즐,

초성 퀴즈, 미로 찾기, 수수께끼, 스도쿠

정말 많은 종류들이 있네요.

어린 시절 신문 한 귀퉁이를 찾던 게임들을

이젠 책으로 즐길 수 있게 다양한 종류들이 나와 있어요.

그리고 신문의 구성처럼 4자성어를 배울 수 있도록 정보도 실려있고

알고 보면 재미있는 우리말, 1분 상식 등

책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신문의 페이지를 옮겨놓은 듯한 구성에

글들을 찾아가며 읽어 보았어요.

수수께끼는 잘 기억해 뒀다가

아이들이 캠프 갈 때나 학교에서 준비해야 할 때 하나씩 알려주면

아주 좋아하겠다는 생각을 했네요.

재미있는 상식도 많고 좋은 정보들도 많은 것 같아요.

아이들은 숨은 그림 찾기 제목만 보고 하겠다고 덤볐다가

어렵다며 이내 물러나네요. ㅎㅎ

덕분에 제 몫으로 돌아와 준 책 한 권.

틈틈히 휴식을 취하면서 즐기기에 너무 좋을 것 같아요 ^^



3.jpg


 

4.jpg


 

5.jpg


 

6.jpg


 

7.jpg


 

8.jpg


 

9.jp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