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편한 혼밥 - 세상 어디에도 없는 1인분 레시피 세상 편한 혼밥
박미란 지음 / 대경북스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alone cooking 1.jpg


세상 어디에도 없는 1인분 레시피

세상 편한 혼밥

한식대가 박미란 지음 / 대경북스

alone cooking 2.jpg


세상편한혼밥...레시피를 보니

탕과 찌개, 밥 요리, 면과 파스타, 구이, 모닝메뉴, 샐러드

볶음과 조림, 부침요리, 김치요리까지

정말 다양한 요리 레시피가 가득하네요.

하나의 요리 레시피와 과정이 완성샷과 꿀팁을 포함해도

2페이지를 넘어가지 않을 정도로

간단하게 요리가 가능하면서도 맛과 영양을 다 잡고 있어요.

요리 책을 받았으니 요리에 도전을 해 보는 건 예의겠죠? ㅎㅎ

아이들과 삼시세끼를 해 먹고 있다보니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이자 집에 있는 재료를 활용한 요리로

도전을 해 보았답니다.

첫 번째 요리는 '명란달걀말이'

alone cooking 3.jpg


alone cooking 4.jpg


레시피에 충실하게~

달걀은 알끈을 제거하고부드럽게 열심히 쉐킷쉐킷~

명란은 알을 감싸고 있는 껍질을 벗기고 알만 살살 긁어냈어요.

풀어놓은 달걀에 청주와 설탕, 당근, 실파가 없어서 대파를 넣고 잘 섞은 뒤

명란을 넣어사 다시 한 번 쉐킷쉐킷~

잘 풀어놓은 달걀물을 사각 팬에 부어서 천천히 익히면서 돌돌 말기~

alone cooking 5.jpg


alone cooking 6.jpg


이렇게 완성된 명란달걀말이!

날치알을 넣어서 했을때는 톡톡 튀는 식감이 좋았는데

명란을 넣고 하니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하고 짭짤한 맛이 좋네요 ^^

다음으로 도전한 것은 '월도프샐러드'

alone cooking 7.jpg


alone cooking 8.jpg


다양한 과일과 채소, 견과류를 활용하여 영양불균형을 잡아주는 샐러드.

고기를 준비한 저녁 식사.

샐러드도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해 고기와 샐러드로

영양 균형을 맞춰보았어요.

오리엔탈 드레싱이 없어서 나만의 오리엔탈 드레싱을 만들었어요.

나만의 오리엔탈 재료 :

(발사믹식초 2T, 레몬즙 1T, 매실원액 2T, 간장 2T, 다진마늘 ½T, 올리브오일 2T)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새우도 살짝 곁들여 보았어요.

alone cooking 9.jpg


책에서는 양상추와 샐러리, 파프리카, 사과, 호두가 사용되었는데

전 집에 있는 재료인 어린잎과 호두, 새우와 구운 마늘에

오리엔탈 드레싱 듬뿍 뿌려서 준비했어요.

등심 불고기와 샐러드로 준비하니 푸짐한 한 끼가 완성되었네요 ^^

세상편한혼밥!!!

레시피가 생각나지 않을 때, 냉장고 속 재료를 살펴본 뒤

어떤 요리를 만들면 좋을지 도움 받기에 아주 좋은 것 같아요.

alone cooking 10.jpg


한식대가 박미란 선생님이 출간하신 또 다른 책!

#세상편한집밥!!!

요 책도 내용이 정말 궁금해집니다.

아침 차리고 치우면 또 점심, 점심 차리고 치우면 저녁...

저녁 먹고 나면 하루가 다 가버리는 요즘 생활에

간단한 요리법과 팁을 전해주는 요리책!!! 정말 감사하네요 ^^

​<출판사에서 도서만 제공받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