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중학연산 1-1 A 디딤돌 중학연산
디딤돌 수학연구회 지음 / 디딤돌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수학의 최강자! 디딤돌에서 중학 연산 교재가 출시되었어요.

중/고등 수학도 이미 유명하긴 하지만 이제 갓 중등맘이 된 저에게는

초등 수학의 인지도가 더 크답니다.

초등때는 매일 풀이하던 연산서를 중등이 되고 풀이하지 않던 루카스.

연산은 꾸준히 해야하지만 초등때 꾸준히 노력한 덕분인지

속도와 정확도 면에서 잘 해 온 터라 바쁜 학기중에는 좀 쉬고

방학을 활용하여 연산 학습을 하려고 마음먹고 있던 차에

디딤돌 중학 연산 출간 소식을 듣고 발빠르게 만나보았어요.


 

중학연산 1.jpg

#중학연산 #디딤돌연산 #디딤돌수학 #중학수학 #연산교재



초등과는 또 다른 느낌의 조금 어른 스러운 느낌의 표지에

산뜻한 노란색이 참 잘 어울리는 교재네요.



 

중학연산 2.jpg

 

중학연산 3.jpg

 

중학연산 4.jpg

 

눈으로! 손으로! 머리로! 개념이 발견되는 디딤돌 중학 연산.

부제가 참 마음에 들어요.



 

중학연산 5.jpg

 

중학연산 6.jpg

#중학연산 #디딤돌연산 #디딤돌수학 #중학수학 #연산교재

 

중학연산 7.jpg

 

중학연산 8.jpg

 

책을 가만히 들여다보니 대박입니다.

연산서인데 기본서 수학 교재만큼 개념 설명이 잘 되어있어요.

게다가 그림이 들어간 설명이어서 눈으로 보면서 개념이 쏙쏙!

초등 수학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용어들의 등장만으로도

아이들은 겁을 먹는데 디딤돌 중학연산은 자연스럽게 용어를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이 정말 잘 나와있어요.


연산서인데 이 정도 개념 설명이 나와 있으니 정말 대단하죠?

단순 계산만 반복하는게 아니라 연산도 개념을 익혀야

풀이할 수 있다는 걸 알려주는 디딤돌 중학 연산!

왜 수학의 강자인지 알 것 같아요.


내일부터 방학인 루카스에게 교재를 살짝 내밀며

한 번 보라고 했어요.

그랬더니 루카스 曰,

"엄마! 이거 연산인데 설명이 잘 나와 있네요.

중학 수학 시작하기 전에 봤으면 더 좋았겠어요."

좋은 건 아이들도 알아보네요 ^^

얼른 기회 포착하고 한 번 풀어보라고 권했죠.

중학연산 9.jpg

#중학연산 #디딤돌연산 #디딤돌수학 #중학수학 #연산교재

 

중학연산 10.jpg

 

개념부터 다시 한 번 살펴보고 문제 풀이는 마지막 테스트부분만 살짝 풀이해 보았어요.

처음부터 차곡차곡 풀면 좋겠지만 이미 학습한 내용이기도 하고

복습하는 차원에서 풀이한 테스트 부분.


중학연산 11.jpg

#중학연산 #디딤돌연산 #디딤돌수학 #중학수학 #연산교재

 

중학연산 12.jpg


 

오답없이 깔끔하게 잘 풀이했네요.

방학동안 복습하는 마음으로 앞 부분도 차근차근 하나씩 풀이해 봐야겠어요 ^^

새로 출간된 디딤돌 중학 연산!

특히 예비 중등이 예습으로 활용하기에는 개념 이해부터 하고

연산 연습을 할 수 있는 정말 좋은 교재인 것 같아요.


참고로 지금 인터넷 서점에서 구매하시면 초등수학에서 중학수학으로 개념이 연결되는 브릿지 수학을

사은품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하네요.

#브릿지_수학은 초등 수학이 중등 수학에서 어떻게 나타나는지

설명이 정말 잘 되어 있어서 초,중 수학을 연계해서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