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3-2 (2019년) - 새 교육과정 초등 신사고 우공비 (2019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우공비 수학 3-2 & 쎈 연산 3-2


우공비수학1.jpg

곧 있으면 드디어 아이들 방학이네요.

중등은 방학이 조금 더 빨리 시작되고 빨리 끝나니

엄마의 개학은 꽉 채워 한 달 반입니다 ㅎㅎ

아이들은 방학이라고 놀 생각에 벅차겠지만 그 틈에서 학습도 시켜야하는 엄마는

마음부터 바빠집니다. 그래서 이번 방학에도 아이와 함께 할 교재를 준비했어요.

1학기에 이어 2학기에도 #우공비_수학과 #쎈연산으로

연산 실력과 함께 수학 개념 다지기에 들어갑니다.


우공비 수학 3-2

우공비수학2.jpg

구성은 1학기와 다르지 않아요. 달라진 점이라면 더 깜찍하고 귀여워진 카카오프렌지 친구들.

보드를 즐기는 카카오프렌즈 덕분에 책 펼칠때마다 시원한 느낌일 것 같아요.

우공비수학3.jpg

 

2학기 학습 진도에 맞춘 비장의 무기! 우공비 #수학개념공부카드

우공비수학4.jpg

 

3학년 2학기에 배우는 내용이에요.

곱셈과 나눗셈은 물론 원에 대한 학습도 들어가네요.

그리고 분수와 함께 단위 무게에 대해서도 배워요.

어느 것 하나 놓칠 수 없는 개념들이랍니다.

우공비수학5.jpg

우공비수학6.jpg

 

개념잡는_비법과 실력잡는_비법 그리고 단원 평가를 통해

한 단원 한 단원 학습을 꼼꼼히 해 나가다보면

수학 개념은 물론 실력도 차곡차곡 쌓이겠지요?

7.jpg

 

아이들은 이런 소소한 것에 아주 만족하는 것 같아요.

학습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즐겁게 퀴즈 풀어보기.

책을 다 공부하고 난 뒤 아이의 이해도를 확인해 볼 수 있어서 좋네요.

8.jpg

9.jpg

 

공부하다가 잘 모르겠는 부분이 있다면?

책표지에 나와있는 QR코드를 통해 러닝 센터로 들어갈 수 있어요.

친절한 선생님의 동영상 강의가 준비되어 있으니 모르는 건 영상을 통해

이해하고 알아갈 수 있으니 참 좋겠죠? ^^


10.jpg


1학기 교재는 모두 끝이났고 학교에서 치르는 단원 평가도 거의 끝나가서

조금 일찍 2학기 예습을 시작했어요.

하지만 아직 학기중이라서 진도표보다도 조금 천천히 하루 한 장씩만

진도를 나가면서 개념 학습을 하고 있답니다.

기본 개념이 잘 담겨 있어서 예습할 때 활용하면 참 좋은 것 같아요


 

11.jpg

12.jpg

13.jpg

14.jpg

15.jpg

16.jpg

 

개념비법은 전혀 문제가 없는데 실력비법 풀이에서 간혹 실수가 보이네요.

계산 실수로 인한 오답이어서 조금 더 집중해서 학습할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할 것 같아요.

2학기 예습을 시작하는 단계이니 차근차근 해 나갈 수 있도록

연습하다보면 실수도 줄일 수 있을거에요 ^^

이런 연산 실수는 아무래도 연산 문제집을 활용하면 좀 더 도움이 되겠지요?

그래서 소피아는 기본 개념서와 더불어 쎈연산으로 연산 실력도 쌓아가고 있어요.



쎈 연산 6 (3-2 과정)


 

쎈 연산 1.jpg

 

어느 덧 쎈연산 6권을 진행하고 있는 소피아.

쎈 연산은 다른 문제집보다 문항수가 많은 편이어서 솔직히 아이는 좋아하지 않지만

엄마들에게서는 아주 인기가 많은 교재이지요.

 

쎈 연산 2.jpg

 

첫 부분은 곱셈 단원인데다 난이도가 쉬워서인지

막힘없이 술술 잘 풀어나가네요.

연산이지만 교과 과정과 연계가 잘 된 연산서여서

교과 예습과 함께 병행해서 활용하면 효과가 더 큰 쎈 연산.

 

쎈 연산 3.jpg

쎈 연산 4.jpg

쎈 연산 5.jpg

 

덕분에 출발이 참 좋아요 ^^

틀린 문제 없이 잘 풀이했어요.

채점한 내용을 보고 만족한 소피아는 연산에 조금 자신감을 보이네요.

앞으로 이 여세를 몰아서 앞으로 쭉쭉 나가야겠어요.


3학년 2학기 수학 예습도 우공비 수학과 쎈연산으로 알차게 준비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