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전과 3-1 - 전10권 (2019년) 동아전과 (2019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

2019년 1학기 - 동아 전과


과목도 늘어나고 공부할 것도 많아지는 3학년.

요즘은 아이들이 학교 사물함에 교과서를 두고 다니니

아이의 학교 진도를 파악하기 가 무척 힘들었어요.

과목이 많아지는 3학년, 미리 내용을 살펴보고 싶어서 교과서를 준비할까 하다가

교과서와 연계가 잘 되어있는 동아 전과를 만나보았어요.


 

1.jpg


 

동아전과의 특징을 살펴보니 고르길 잘 했다 싶더라구요.

1. 집에서 보는 교과서 - 전과목 교과서 개념 설명

2. 문제집이 필요없는 전과 - 과목별 핵심 문제집

3. 서술형평가 대비 문제집까지.

거기에 더해져 #동영상강의도 볼 수 있어요.

국어, 수학, 사회, 과학 개념 동영상과 과학 실험 동영상

국어 듣기, 영어 듣기까지 모두 해결할 수 있는 동아 전과.


 

2.jpg


 

3.jpg


 

먼저 국어를 살펴보았어요.

예체능을 제외하고는 전권 핵심문제집이 함께 구성되어 있어서

따로 문제집을 준비하지 않아도 될 만큼 학습 구성이 푸짐하네요.

그리고 QR코드로 들어가보니 국어 듣기, 엄마vs아이 OX퀴즈 등

강의도 들을 수 있고 즐기면서 공부할 수 있는 재미있는 게임도 많이 있더라구요.

싫지만 억지로 하는 공부가 아니라 즐길 수 있는 공부가 될 수 있도록

신경을 많이 쓰셨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4.jpg


 

5.jpg

 


#국어활동책 영역도 꼼꼼히 챙겨놓았네요.

덕분에 국어 활동 부분도 집에서 준비하고 복습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진도표를 살펴보니 월별, 주차별로 나뉘어

배우게 될 내용이 잘 나와있어요.

교과서를 가지고 오지 않아도 아이가 어떤 공부를 하고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고

채워야 할 부분이나 알고 있는 것을 확인하고 학습시키기에 참 좋네요.


 

6.jpg


 

정말 마음에 드는 코너는 바로 '#작품소개'

교과서에 수록된 책들이 전부 나와 있어서 지문의 전문을 살펴볼 수도 있어서 좋네요.

큰 아이가 저학년때는 경상도에서 학교에 다녔는데

'#경상북도교육청'은 교과서 수록 도서를 '#교과수록#필독서'라는 이름으로

전체 표를 만들어서 다운받아 활용할 수 있어서 좋았는데

'#서울교육청'은 어디에 있는지 찾지를 못하겠더라구요.

그래서 매년 경상북도교육청 자료를 활용하는데 이번에는 동아전과 덕분에

그런 수고를 덜 수 있게 되었네요 ^^



아직 교과서 배부가 되지 않은 상황이라 교과서를 보지 못했지만

동아전과를 통해 교과서를 미리 만나볼 수 있었어요.


 

7.jpg


 

8.jpg


 

3학년 1학기 국어에는 서 단원이라는 것이 있네요.

책을 읽기 전 준비 -> 독서 -> 독서 후 까지.

단계별로 책 읽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그리고 나서 단원별 학습에 들어갑니다.


 

9.jpg


 

10.jpg


 

11.jpg


 

12.jpg


 

단원마다 준비 - 기본 - 실천 단계로 그리고 마지막에 정리까지.

도입부와 정리에는 만화로 단원 열기단원 마무리가 있어서

아이들이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 것 같아요.


 

13.jpg


 

14.jpg

 

 

 

다음으로 살펴본 것은 수학.

수학 역시 #수학익힘책 내용을 빼 놓지 않고 담아놓았어요. 

 

 

15.jpg


 

16.jpg


 

수학은 단원 처음에 '단원의 #학습흐름'이라는 코너가 있어서

각 단원에서 배우게 될 내용을 정리해 두었어요.

물론 도입부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학습 만화가 등장하니 이 또한 매력이네요.


 

17.jpg


 

18.jpg


 

19.jpg


 

 

교과서 해설을 통해 교과서 내용의 취지를 이해하고 개념을 정리한 뒤 문제풀이를 해 봅니다.

#구수, #서술형평가, #단원평가 등 푸짐한 문제들이 아이의 학습을 도와주어요.


 

20.jpg


 

 

수학으로 세상 보기!

한 학기 동안 배운 수학을 정리하는 시간.

교과서에 수록되어 있는 내용을 전과에서 이렇게 빼놓지않고 다루어주네요.

배운 수학의 내용이 한 페이지에 정리되어 있어서 좋아요.

21.jpg


 

22.jpg


 

23.jpg


 

24.jpg


 

25.jpg


 

26.jpg


 

27.jpg


 

과학을 살펴보았는데 역시 실험관찰까지 꼼꼼히 챙겨놓았네요.

과학은 수학과 비슷한 패턴으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단원의 학습흐름, 교과서 학습, 개념평가와 과학 이야기

그리고 마지막으로 단원정리까지 꼼꼼히 되어 있어요.


 

28.jpg


 

29.jpg


 

30.jpg


 

31.jpg


 

 

사회는 단원의 학습 흐름과 함께 만화 도입부 그리고 핵심 용어 설명이 함께 나와 있어요.

낯선 용어에 힘들어 할 아이들을 위해 한자어로 풀어가며 친절하게 설명을 해 놓았네요.

교과서 내용을 토대로 생각열기, 주제 마무리, 개념 정리 그리고 개념평가까지.

사회 과목도 아주 자세히 잘 정리가 되어있고 참고 자료들도 푸짐해서

공부하기 참 좋은 거 같아요.


 

32.jpg


 

33.jpg


 

 

예체능과 영어도 빠짐없이 담아 놓았고 서술형 평가 문제집이 따로 있어서

서술형 힘들어하는 아이 연습 시키고 공부시키기에 너무 좋아요.

3학년 1학기. 교과서 대신 전과 미리 준비해놓으니 마음이 든든하네요.

이번 겨울 방학에는 아이와 함께 동아전과읽기를 통해

전과목 예습 겸 미리 교과서 내용 훑어보기를 시작해야겠어요.

미리 준비해두니 마음이 아주 든든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