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수학 2-2 - 전2권 (2018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2018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 아이 공부습관 잡아주는 비법!!! 우공비.



 

1.jpg


 



둘째 소피아의 2학기 학습을 책임져 줄 우공비 세트가  도착했어요.


귀여운 카카오 캐릭터들이 방긋방긋 웃으며 반겨주고 있어서


소피아도 기분좋게 교재를 받아드네요 ㅎㅎ


 

2.jpg


 

3.jpg


 

4.jpg


 

5.jpg


 

2학기 교재 구매 이벤트로 증정되는 우공비 공부노트와 우공비 공부 달력!


요 녀석들이 정말 대박이네요.


특히 공부 달력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월별, 주별, 일별 공부 계획도 세울 수 있고 학습 내용을 한 눈에 확할 수 있어요.


꾸미기 좋아하고 흔적 남기기 좋아하는 소피아가 제일 좋아한 노트랍니다.



 

6.jpg


 

6-1.jpg


 

먼저 국어를 살펴보았어요.


이번 우공비의 새로워진 부분이 바로 이 공부카드랍니다.


단원 별 핵심 개념과 용어를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공부 카드'


카드를 이용해 게임을 즐기면서 공부하면 더 재미있는 공부가 되겠어요~





도입부는 만화를 이용하여 배울 내용을 재미있게 알아볼 수 있네요.


그리고 나서 개념 설명과 교과 연계하여 학습하며 문제 풀이도 해 보아요.

 


 

7.jpg


 

8.jpg


 

9.jpg

 


기본 학습이 끝나고 나면 배운 내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정리가 되어있어요.


개념에 대한 복습 효과가 더욱 높아질 수 있는 부분인 것 같아요.


그리고 이어지는 단원 평가와 서술형 평가.


단원 평가는 QR 코드가 있어서 문제 풀이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으니


아이가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도 쉽게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10.jpg


 

11.jpg


 

12.jpg



 


학습을 마치고 나면 쉬어가는 코너~


단원마다 이렇게 쉬어가는 코너와 함께 좋은 내용의 글이나 그림이 있어서


아주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써서 교재를 만들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13.jpg



 


이번에는 수학!


수학에도 공부 카드가 있어요.


수학에서도 중요한 개념!!! 그 개념을 카드로 만들어주어서


하나로 묶어 두면 개념 확인이 필요할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14.jpg


 

15.jpg


 




수학역시 만화를 이용하여 배울 내용을 알려주고 있어요.


먼저 개념을 이해하고 기본 문제 풀이를 통해 실력을 다져가고


서술형 문제에 약한 아이들을 위해 서술형 문제를 따로 마련해 두어


충분히 훈련을 할 수 있도록 되어있네요.




 

17.jpg


 

18.jpg


 


단원평가는 국어와 마찬가지로 동영상 강의가 있어서 학습 이해를 돕고 있어요.


아이가 혹시 모르거나 이해하기 어려워하는 부분이 있어도


동영상 강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니 좋네요.


21.jpg


 


 

별책으로 단원 평가 문제집과 받아쓰기까지.


푸짐한 구성의 우공비! 열심히 학습한다면 2학기 공부는 문제없겠어요 ^^


2학기도 화이팅하자는 의미에서 일단 공부 달력을 작성해 보았어요.



항목을 작성하고 매일 매일 학습 후 소피아가 직접 확인 체크 하기!


8월에 있을 어문회의 7급 한자 시험 준비중이라 한자 학습과


영어 공부방에서 1주일에 두 번 단어 시험을 치기에


단어 외우기 학습은 매일 매일.


그 외에 수학 연산 문제 풀이와 독서는 매일 학습을 기본으로 하고 있어서


기본적인 학습을 기준으로 공부 달력을 작성했어요.


매일 매일 체크가 하나도 빠짐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화이팅! 또 화이팅입니다 ^^

 


 

22.jpg


 

23.jp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