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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 도형 한 권으로 총정리 - 초등 고학년용
나정흠 지음 / 에듀인사이트 / 2017년 3월
평점 :
에듀인사이트의 '초등 도형 한 권으로 총정리'
초등 2학년 때 쌓기 나무 세기를 어려워하고
초등 3학년 때는 도형의 뒤집기, 돌리기를 힘들어했던 아들!
6학년이 된 지금은 도형부분의 이해가 많이 나아졌지만
그래도 여전히 신경쓰이는 도형!
그래서 아들을 위해 준비한 교재 - 초등 도형 한 권으로 총정리.
지난주에는 책에 대한 소개와 함께 풀이를 살짝보여드렸었지요.
https://blog.naver.com/kimkt76/221258695051
이번주에는 아들이 본격적으로 공부하는 모습을 살짝
보여드릴까해요.
초등 과정의 총 정리이면서 중학 과정의 기틀을 마련하는
공부인만큼
양을 많이 하는것 보다 하나하나 자세히 알아가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분량은 적지만 내용은 꼼꼼하게 살펴가며 학습하고 있답니다.
이번주에는 각도 부분과 삼각형의 분류, 도형의 개수찾기, 사다리꼴,
평행사변형
그리고 마름모와 직사각형, 정사각형에 대해 공부해보았어요.
대부분 잘 맞추었지만 틀린 부분도 있어서
정답지를 보며 틀린 부분을 같이 확인도 해 보았답니다.
그런데 이야기하던 중 아들이 한 가지 의문점을 제기합니다.
바로 위에 아래의 4번 문제.
아들의 답은 2번. 정답지는 3번이라고 나와 있어요.
왜 아들은 2번이 답이라고 생각하는지 아들의 설명을
들어보았어요.
그래서 책 내용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검색을 통해 내용 확인을 해
보았어요.
마름모는 두 쌍의 마주 보는 변이 서로 평행이고, 마주 보는 두
각의 크기가 서로 같다.
마름모의 두 대각선은 길이는 서로 다르지만
서로 수직으로
만난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958339&cid=47312&categoryId=47312 )
하지만 책에서는 아래에 보시는 것처럼 정사각형도 마름모가 될 수
있다고 설명이 되어 있어요.
그래서 아들의 답이 맞는 것 같다고 설명하고 이야기 해
주었답니다.
이 부분은 전문가에게 물어보고 더 확인해 보아야 할 부부인 것
같아요.
열심히 공부한 덕분에 소신을 가지고 정답지가 오답인 것 같다고
말하는 아들.
그래서 확실히 알 수 있도록 선생님에게 물어보기로 했답니다.
수학 선생님을 통해 오답을 확인하고 더 정확한 정보를 습득하기
위해
스스로 노력하고 방법을 찾아가는 아들.
한 권을 책을 통해 작은 부분도 놓치지 않고 배워가고 알아가는
모습을
칭찬가득 해 주었답니다.
아들의 설명대로 마름모는 어느 것이 더 정확한 정의일까요?
답은 다음에 댓글로 알려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