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스트 Axt 2015.9.10 - no.002 악스트 Axt
악스트 편집부 엮음 / 은행나무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창간호 커버 인터뷰 작가가 '천명관'이라는 소식을 듣고 당장 사려고 했을 땐, 이미 2호가 나온 상태였다. 그런데 이런, 2호의 커버 인터뷰 작가는 '박민규'였다.

이렇게 쓰고 보면 내가 박민규의 열혈 독자인줄 알겠지만 그건 아니다. 오히려 나는 그의  히트작 '삼미 슈퍼스타즈의 마지막 팬클럽' 조차 즐겁게 읽지 못한 사람이니 그런 오해는 가당치도 않다.

 

그러나 '책을 직접 보고 사자'는 심산으로 오프라인 서점에서 창간호와 2호 두 권을 놓고 나는 뜻하지 않은 갈등을 하고 말았다.

이유는 사소하고 유치하다. 곰소. 천명관 작가의 인터뷰 배경이었던 곰소 염전이 나는 싫다.

개인적으로 지워버리고 싶은 추억의 장소이기 때문이다.

 

여하튼, 나 스스로도 짜증나는 이유로 소장 가치가 있을 뿐더러 애정해 마지 않는 작가 천명관을 두고 박민규를 택했다. 연재되는 소설까지 포기하고 2호를 택하면서 후회가 없진 않았지만 그렇다고 곰소를 두고두고 볼 마음의 여유가 없었다.

 

그리하여 카페에 자리 잡고 앉아 읽은 박민규의 인터뷰는 그야말로 선택의 갈등따위는 기억나지 않을 만큼 재미지고 유쾌했으며 나름대로 내 개인의 상황과 가치관으로까지 고민할 꺼리를 제공했다.

 

3천원이 채 되지 않는 가격도 악스트의 매력이다. 잡지란 모름지기 잡다한 것들을 모아 놓은, 읽고 버려도 무방한, 그리 길지 않은 생명을 안은, 태생적으로 한계가 많은 책이지만

종종 읽는 이의 소중한 시간을 공유하는 가장 가까운 친구가 되기도 하고, 그 안에 담긴 유의미한 텍스트들로 인해 삶이 풍성해지는 기회를 얻기도 한다.

 

여성지에서나 만져볼 수 있을 법한 광택나는 빳빳 종이도 그렇고 촌스러우면서도 지나치게 과거지향적이지 않은 편집이나 구성도 마음에 든다.

일단 뭔가 틀에 박히지 않은 느낌이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