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을 위한 데일 카네기
데일 카네기 지음, 김문주 옮김 / 베이직북스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책 제목이
'여성을 위한 데일 카네기'이다.
부제로는, 현대의 지적 여서을 위한 자기계발 및 심리 치료서 라는 쪼끄만 글씨가 쓰여있고
저자는, 데일 카네기 란다..
인간관계, 심리학, 자기 계발 관련하여
무척이나 유명한.. 데일 카네기!


책 제목을 보면서 처음 들은 생각은..
으잉.. 데일 카네기가 이런 책도 썼었던가??
저자를 다시 한번 살펴봐도
데일 카네기 지음/ 김문주 옮김
으로 되어 있다..


1950년대에 돌아가신 분으로 아는데..
인간관계론, 자기관리론, 행복론, 성공 대화론.. 등의 저서는 알지만
여성을 위한.. 책도 따로 있었던가..
궁금한 마음을 금할 수 없어.. 책을 집어들고 읽기 시작했다.


기대했던 바와는 달리,
저자 서문은 없고
엮은이 서문이라는 글만 있다.
(엮은이가.. 옮긴이-김문주 씨인지는 모르겠으나
책을 이렇게 구성하면 안되는 거 아닌가.. 싶다-_-;
데일 카네기의 저서 중에서
여성 관련된 부분만을 발췌한 거라면..
데일 카네기 지음/김문주 엮음,옮김.. 뭐 이런 식이어야 하는 거 아니냐..하는 말이다.


뭐.. 별반 신경쓸 내용이 아님에도 열내는 것일수 있지만
사람을 호도하는.. 그런 느낌이어서 살짝 빈정이 상하긴 했다-_-;

 

책 내용은 특별할 것이 별로 없었다.
데일 카네기의 여타의 자기계발/리더십 관련 책들을 읽은 사람이라면
굳이 이 책을 다시 구입해서 읽을 필요가 없을 수도 있을 것 같다.


단지..
데일 카네기가 펴낸.. 자기 계발서의 고전(?)을
미처 읽지 못한 여성이라면
한번쯤 액기스를 뽑아 읽는다는 느낌으로 읽어도 좋지 않을까.. 싶다.


책의 구성을 간단히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1장-젊고 건강하고 유쾌하게 살자
2장-지적매력은 현대 여성의 표상이다
3장-청순가련은 그만, 강인한 여성이 세상을 바꾼다.
4장-자신감은 현대 여성의 필수 아이콘이다
5장-여자이기 전에 먼저 인간이 되자
6장-따뜻하고 너그러운 여성은 늘 감동적이다.
7장-가정은 행복이 열리는 나무다


나 역시, 데일 카네기의 여타 저서들을 모두 읽어본 것이 아니라
어느 부분이 어디서.. 발췌된 건지
정확히 지적하기는 힘들었지만
책의 구성 등이 조금 어색하게 느껴지는 기분은..
마지막 페이지까지 어쩔 수 엇었다.


일례로, 걱정/근심하지 않고.. 살자..라는 부분에 대해
1장에서만이 아니라, 계속 뒷부분에도 끊임없이 나오고
(책 챕터 나눈 기준을 어떻게 잡은 것인지 모호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책을 현대에 맞춰서 좀 각색하거나
역주를 달아서.. 좀 편집해도 좋았으련만..
너무 옛날 일들을 그대로 적어놓은 부분도 눈살을 찌뿌리게 만들었다.
(일례로, 돈 관련된 부분에 나오는 표현 중에
연봉 5천달러를 꿈꾸는 가정이 많다..라는 표현이 나오는데
연봉 5천이라니..헐..)


그냥 아쉬움이 많이 남는 책이다.
책을 편집하는 것이, 책을 적는 것만큼은 아니어도
그 만큼의 고심과 공을 들여야 마땅한 걸텐데..
좀 아쉽고, 내가 편집했으면 더 잘할 수 있었을텐데.. 싶기도 하고
내가 편집했다면, 어떤 식으로 책의 챕터를 나누고
구성을 어떻게, 메모나 생각하는 부분은 어떻게.. 넣었을까..
(책의 내용과 전혀 상관없이.. 편집에 관련된) 생각을 많이 하게 만든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