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펜 이야기 - 운명을 디자인하는 여자 이희자
이희자 지음 / 살림 / 201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참 인상적인 책이었다.

 

불만제로 방송 덕분에(나에게는 일종의 노이즈 마케팅이었던 셈이다. 사업자에게는 매우 힘든 시간이었겠지만..)

루펜이라는 음식물처리기를 인상깊게 보게 되었지만

제품명을 책 제목으로 달다니...

도대체 어떤 이야기일까?? 싶어 읽기 시작했지만

다 읽고나서는 가슴이 벅차오른다.

 

EBS 라디오나 매경Tv.. 또는 여러 강연회의 강의로

이희자 대표의 이야기들이 많이 거론되었었나본데

나는 그녀를 전혀 모르고 있었다-_-;

 

책 중간에 나와 있듯이..

저자가 인상깊게 읽었다는

이주향 교수의 '운명을 디자인하는 여자'라는 책 제목이

책의 부제목으로 쓰인.. 이 책은

말 그대로..

인생의 대반전을 이끌어낸..

인생을 디자인하는 여자로서 이희자 대표의 삶을 보여주고 있다.

 

약간 중구난방적인 성격을 띠고 있는 것 같아

초반에는 큰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읽기 시작했는데

중반부로 들어서면서는..

감탄을 하면서.. 집중하는 나 자신을 보게 되었다.

 

삶의 힘든 역경들을 헤처나가는 마음가짐이라든지..

자식교육의 가치관이라든지..

성별을 뛰어넘는다는 것과 동시에, 여성성을 이용한 태도라든지..

 

책을 덮고나니,

머릿속에 떠오르는 여러구절들이 나온다.

중동 사람들과 첫 대면에서 첫인상을 강렬하게 심어주기 위하여

당의를 입고 모임에 나갔다는 것..

그렇게 첫인상을 시각적으로 남기고. '끝'이 아니라

당의를 입은 이유에 대해.. 나는 당신들을 최고로 대접하고 있다고.. 이 옷으로 그것을 표현하는 것이라고..

의미를 전달하는 모습..

삶의 복수라는 것을 새롭게 정의하면서..

아이가 급식비를 못 내서.. 어려움을 겪었던 학교에

급식비를 대주는 통 큰 모습 등등..

아이의 진로를 결정할 때, 아이의 의사를 존중하는 모습...

거래처 등.. 사람을 소중하게 여기고, 연하장을 직접 디자인해서 보내는 모습..

비행기표 구입할 돈도 없는 채로.. 일본 회사 사장을 만나러 간 일 등등..

 

나한테 이런 일이 닥쳤다면.. 이라고 상황을 나에게 대입해보니

많이 부끄러웠다.

그러면서 동시에.. 나는 아직 젊으니까 내 인생을 새롭게 디자인해가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어쩌면 숨기고 싶었을 법한 이야기들까지도

하나하나 풀어 이야기해줘서 저자에게 너무 고맙다.

자녀교육이나, 회사 생활하는 태도..

그리고 삶을 살아가는 방식에 새롭게 적용해보려고 노력해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