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희망을 세일즈한다 - 가수 김민우에서 자동차 판매왕이 되기까지 다시 부른 희망 노래
김민우 지음 / 청림출판 / 2009년 7월
평점 :
품절


내가 대중가요에 눈을 뜰 무렵

유난히 그 당시에는.. 발라드가 유행이였던 거 같다.

신승훈.. 변진섭..

그리고, 김민우..

 

그러나, 많은 가수들이 그러하듯

언제 나타났나 싶게 나타났다가.. 사라졌던.. 김민우..

 

근데, 몇 년 전

우연히 본 신문에서, 벤츠 영업사원으로 입사했다는 한토막짜리 뉴스를 보고

연예인임을 이용해서.. 영업하나보구나.. 하고 지나쳤던 기억이 난다.

나한테는.. 벤츠가 동떨어진 관심사이기도 했고

영업이라는 것도.. 별 흥미가 없었으니 말이다.

 

그러다가.. 몇일 전,

김민우가 책을 냈다는..

제목도, '나는 희망을 세일즈한다' 라는 책을 냈다는 토막광고를 보고

이 사람이.. 또 연예인임을 이용(?)해서 책까지?? 라는

약간은 삐닥한 시선으로 바라봤었다.

그랬던 내가, 우연히 책을 손에 쥐고는..

내려놓지 못한 채 끝까지 읽게 되었으니....

 

나는, 여전히.. 차에 별 관심도 없고

영업과 전혀 관련없는 일을 하고 있고.. 또 앞으로도 그러하리라 생각은 하지만,

이 책에서 김민우가 이야기 하고 있는 많은 것들에 공감을 했다.

 

두서없이 이야기하자면,

화려했던(?) 꿈같은 과거에 얽매이지 말 것..

과거의 잘못된 일이나.. 상황에 대해 후회하면서 변명하지 말 것..

준비하고 있으면, 기회는 언젠가 다가온다는 것..

겸손하고 열정적으로 살 것..

가식적이지 않은, 진정한 마음으로 사람을 대할 것..

어디서든, 누구에게서든, 배울만한 점을 찾고,

또.. 좋은 멘토를 만난다는 것이 얼마나 복된 일인가..하는 점

자신의 강점을 잘 개발해나가는 것의 중요성..

대체할 수 없는 사람이 되는 것..

신뢰를 얻고, 사람의 마음을 얻기 위한 노력들..

절박하고 간절함이 가지고 오는 것들..

 

많이 두꺼운 책은 아니지만,

그래도 책이 적절한 시점에 작은 챕터로 나뉘어서

읽기도 맛깔스럽고, 내용 정리도 참 잘되어 있다.

책 중에 소개하고 있듯이

저자가 차를 팔려고 소개할 때..  항상 요약과 마무리를 중요하게 생각했다던데

말만 잘 하는 게 아니라, 글도 잘 쓰나보구나...하는 생각까지 들었다.

(하긴, 세미나도 하고, 대학에서 강의도 하신다니..-__-;)

 

 

책을 다 읽고 나니

내가 갖고 있던 '연예인이니까..' '연예인임을 100% 활용하시는구만..' 하는

삐딱한 시선들이 부끄러워졌다.

 

어떤 상황에 처해있든지에 관계없이

사람이 목표를 갖고, 열정을 기울인다는 것이 얼마나 대단한가.. 하는 것을 새삼 느낀다.

 

전혀 다른 공간에서 살아가는 사람이지만

참 많은 것을 배우고 생각하게 만든 책이었다.

내가 살아가는 공간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진지하게 고민해보아야겠다.

 

 

일전에 읽었던 [육일약국 갑시다] 류의 책과 비슷하다.

무언가.. 독자에게 도전의식을 고취시키는 책을 좋아한다면..

예전에 나도 꽤 잘 나갔었는데.. 이런 생각때문에 자꾸.. 어깨가 쳐진다면...

이 책 정말 읽어볼만하다!! 강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