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바꾸는 최고의 만남 귀인
창화 지음, 남혜리 옮김 / 미래의창 / 2009년 6월
평점 :
절판


평소부터 '삶은 관계다'라는 생각을 갖고 있던 나는
만남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지내왔다.


그런 내게
'인생을 바꾸는 최고의 만남 - 귀인'은
눈이 갈 수 밖에 없는 책이었다.

 

선명하고 굵은 붓글씨로 적혀있는 귀인을
펼쳐 들면서
'창화'라는 사람이 지었다는데..
우리 나라 사람은 아닌가보군...
소설인 것인가??
아니면, 실화(?)를 바탕으로 엮은 책인가..?
어떤 의도로 책을 만들었을까?
이런저런 생각을 하면서
평소에 그러하듯,
목차와 프롤로그를 찾아 읽으려했다.

 

그러나, 왠걸..
이 책에는 프롤로그가 없다-_-;


추론을 해보자면, 2007년도에 중국에서 출판된 책을
한국어로 번역한 책인 거 같은데..
프롤로그도, 에필로그도.. 없는 책은
정말 처음 보는 것 같다-_-;;

 

야튼,
그래도 내용이나 구성은 참 맛깔스럽게 되어 있다.
크게 5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는데..


옮겨보면,
1. 귀인은 당신의 진가를 알아보는 사람이다
2. 스치는 인연 속에 숨을 귀인을 찾아라
3. 귀인을 만나려면 평소에 관리를 잘하라
4. 귀인의 마음을 얻도록 노력하라
5. 최고의 귀인은 나 자신이다.

 

각각의 챕터에 포함되어 있는
3~4페이지의 내용은..
각각의 챕터에서 말하고자 하는 바와 정확히 일치하지는 않지만
하나하나 읽을 때마다,
저자가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를 잘 전달하고 있다.


거기에다가, 작은 글 하나를 끝낼 때마다
'마음에 새길 한마디'를 전해주니
내용도 정리되고, 생각을 더 하게끔 유도해주는 면이 있어 도움이 많이 되었다.

 

기억나는 인상적인 내용 몇 가지를 언급하자면..
친한 관계의 친구라 하더라도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라..
(->사실 쉽지 않은데, 돌이켜 생각하면 진짜 맞는 말이다)


인맥을 정기적으로 정리하라.
(->이 부분도, 영업을 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소홀히 하기 쉬운 부분인데..
신년인사 등을 통해 정기적으로 안부를 전하고,
또.. 너무 방대해진 인간관계도 가끔 정리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된다)


자신이 갖고 있는 자원을 잘 활용하라!
(자원이라는 게.. 자신의 노력과 힘, 지혜를 뛰어넘어
자신의 인맥까지를 말하는 것이다.
요즘에는.. 일을 어떻게 할지를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일을 누구한테 부탁하면 잘 할지..를 아는 것도 중요하다 하지 않는가..)


귀인을 만날 준비를 할 것
그리고, 자신이 타인에게 귀인이 되어 줄 것..
등도 기억에 남는다.

 

책을 읽는 동안, 조금 아쉬운 부분도 있었다
앞서 언급한,
저자의 프롤로그, 에필로그가 없는 것도 아쉽고
편집 상의 실수도 눈에 몇몇 띄기도 했다.
(일례로, 챕터 2장의 제목을
1장으로 그대로 해두었다든지.. p49)

 

내용은 알찼지만,
조금 성급하게 편집되어 나온 느낌이 들었다.
그래도, 화장실(?) 등에 두고..
틈틈이 새겨 읽어볼만한 책이란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