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 습관 - 성공하는 인간관계와 비즈니스를 위한 21가지 법칙
토마스 레오나드 지음, 이홍재 옮김 / 평단(평단문화사) / 2008년 8월
평점 :
절판


파이낸셜 플래너였던 저자가.. 영업을 하기보다, 남들의 인생을 올바르게 코칭하는 것에 매료되어

퍼스널 코칭으로 직업을 바꾸고.. 코칭학교를 세우고..

그 학교에서 가르치는 내용과, 자신을 거쳐간 많은 고객들의 일례를 모아..

이 책을 만들었다.

 

원서-번역서를 읽을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번역이 매끄럽지 못할 경우.. 아무리 내용이 좋아도 눈에 쏙쏙 잘 안 들어올 때가 있다...

이 책도.. 그런 번역에서.. 매끄러움의 면이 좀 부족해서.. 읽는 내내 좀 안타깝단 생각이 들었다.

목차에서 보여지는 21가지 긍정적인 습관들에 대해..

한 챕터씩... 설명하고 있다.

또.. 한 챕터 안에.. 여러 소챕터로.. 저자가 하고자 하는 말을 Bold로 전하고 있는데..

큰 챕터 제목과 그 내용이.. 매끄럽게 연관되어 있지 않다고 느껴서..

몇번 제목을 재차 확인하게 되었던 게.. 내가.. 깐깐해서일수도 있지만..

야튼, 좀 아쉬웠다^^;;

 

내가 인상깊게 읽었던 몇 구절을 소개하면

7장에서..

주위의 기대에 부응하려 애쓰지 말고..

나 자신의 기대에 부응하라는 것..

(알게모르게.. 착한 콩쥐 컴플렉스에 많이들 걸려있지 않은가...되돌아 봄)

 

8장에서..

want와 need를 구분할 것..

즉흥적으로 want 한다는 느낌으로 물건을 구입하거나, 일을 벌이지 말것...

 

12장에서..

큰 문제는 잘게 쪼개서 해결하라..

작은 징후들을 놓치지 말라..

 

14장에서

내 마음을 상대방이 알아줄 것이라 기대하지 말고, 전달하라..

 

15장에서..

나의 단점이.. 장점이 될 수도 있음을 기억..

 

저자가 제시해준, 21가지 습관에서..

내게 와닿는 것들을.. 취사선택해서 좋은 습관으로 자리잡도록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일반 직장인들도.. 그렇긴 하지만,

사람을 상대하는 직종에 근무하시는 분들이 읽으면

여러가지로 많이 도움이 될만한 책이란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