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과학Q9 특종! 동물 뉴스 - 미스터 리와 떠나는 동물의 세계 초등과학Q 9
이준희 지음, 이경석 그림, 김보숙 감수 / 그레이트BOOKS(그레이트북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딱딱한 과학 개념을 좀 더 재미있게 풀어놓은 초등학생들을 위한 과학도서, 초등과학Q 시리즈 9탄!

초등교과과정이 반영되었기에 겨울방학 우리 아이들에게 선물하면 좋은 도서 추천드립니다.


어른이라도 모르는 것 투성인 엄마는 딸의 도서를 함께 보기도 합니다.ㅎㅎ

오히려 딸보다 더 신간의 재미에 빠지는 편이라 이번 초등과학도서 Q9탄도 보면서

몰랐던 내용들을 접하며 한참을 정독하게 되었네요.ㅎㅎ


등장인물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너국장은 주니버스 편집국장인데요. 재미있는 동물세계를 보여줄 분!ㅎㅎ

그리고 우연한 사건으로 동물의 말을 알아들을 수 있게 된 미스터 리, 특종기자 되시겠습니다.

생생한 동물세계를 위한 미스터 리, 벌써부터 재미가 느껴집니다.


동물들이 사는 장소가 여러 곳이잖아요?!

초원, 숲, 오스트레일리아, 사막, 바다, 빙하 곳곳의 동물친구들을 만나보면서

모르는 사실들을 놀라운 이야기를 만나게 된답니다.

질문을 던지고 그에 따른 답을 알아가는 패턴의 Q시리즈라 이번에도 너무 재밌더라구요.ㅎㅎ


코끼리 똥이 어떻게 지구를 살릴 수 있을까?

물음만 봐서는 저 완전 어리둥절~ 똥으로 뭘? 어떻게?

아이들이 궁금해 할 법한 이야기를 이렇게 물음과 답으로 풀어내니까

아이들이 그냥 술술 책을 읽을 수 밖에요~ㅎㅎ

코끼리가 최고의 바리스타라는 글이 가장 와닿더라구요..ㅋㅋ

자세한 부분은 직접 책을 통해 알아보심 될 듯!

과학책이라고 해서 개념이나 스토리를 술술 그냥 적은 책은 어른이 봐도 재미가 없잖아요.

과학을 처음 접하거나 과학에 서툰 아이들에게 오히려 흥미를 떨어뜨릴 수 도 있고 말이죠.

그런데 Q시리즈는 재미있는 스토리를 품은 듯한 과학도서라

이번에 교과목으로 과학을 만나게 될 딸에게는 안성맞춤이란 생각이 들어요.

얼룩말은 왜 줄무늬가 있을까?

이야, 누가 이렇게 독특한 질문을 만들었을까 싶을 정도로 전혀 예상지 못한 부분들을

마구 긁어주는 책.

얼룩말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정리해 주면서 시작,

우리가 어릴 때 가장 아리송해 했던 얼룩말은 검정 바탕에 흰줄무늬? 흰 바탕에 검은 줄무늬? 에 대한 정답도 만나볼 수 있어요.

이건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실테죠?ㅎㅎ

검정 바탕에 흰 줄무늬!

검은 피부였던 태아의 몸에 점점 흰 털이 자라서 얼룩말이 된거래유~~ㅎㅎ

저도 처음 안 사실이 너무 재밌게 그림과 글로 그려져 있네요..ㅎㅎ

흡혈파리는 동물 피를 빨아 먹으며 병을 옮기는데, 줄무늬를 아주 싫어해서

얼룩말 몸에 거의 달라붙지 않는 거래요~~와우~~

사진 너무 웃겨요, 우째요...

흡혈 파리한테 봉변당한 미스터 리 기자가 너무 안쓰러워요..ㅎㅎ

와우~ 교과연계된 내용을 보고 더 반갑더라구요.

요즘 겨울방학이라 새 교과인 과학을 함께 조금씩 공부하고 있는데요.

완전 탈바꿈, 불완전 탈바꿈에 대한 부분을 배우게 되는데 딱 책에 나오니까 더 반갑게 아이가 보더라구요.

이렇게 실제 초등과학교과와 연계가 되다보니, 책을 읽으면서 공부가 저절로 되는 느낌!!!

공부한다고 생각하면 딱딱하고 지루할 수 있을텐데,

말랑한 과학도서로 하니 재밌게 랄랄라~~~


사하라사막개미의 수학실력이 뛰어날까?

이야.. 정말 보면 볼 수록 궁금증 유발하는 ㅋㅋㅋ

특종뉴스에서 밝혀진 동물들의 숨겨진 비밀은 아이는 물론 어른들을이 읽어도 재밌는 도서랍니다.

실제 지구상에는 수없이 많은 동물들이 살고 있지만, 직접 만나보는 건 사실... 동물원에서? 가 가장 흔한 경험일텐데요.

표면적인 동물과의 만남에서 깊이 있는 이야기와 사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는 바로 책! 아니겠어요?!


역시나 딸은 이렇게 초등과학Q9 특종! 동물뉴스 '미스터리와 떠나는 동물의 세계'에 푸욱 빠져

읽고 읽으며 피식피식 웃기도 하더라구요.

더욱이 본인이 새로운 사실을 읽고 알고 나서는 본인이 알게 된 내용을 설명하며

아주 즐거워했답니다.

겨울방학, 집콕이라 책을 읽는 시간도 많아질텐데여~

초등도서 특히 과학도서로 초등과학Q9 특종! 동물뉴스 '미스터리와 떠나는 동물의 세계' 꼭 한번 읽어보시길 추천드려요.

말랑말항 과학도서로 딱딱할 수 있는 과학이 재밌어집니다.


-책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