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수학S 개념 start 초등수학 2-1 (2021년용) - 교과서 중심 개념서 큐브수학S (2021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내일이면 개학을 더 미룰지 다음주에 할지를 다시금 교육부에서 발표한다고 하네요.

코로나19로 인해 유례없는 4월 개학, 입학이 진행될 수 있는 현실이

안타까운 요즘입니다.

오늘 학교 담임선생님이 전화가 오셨어요.

미리 담임선생님이 누가 되셨는지, 몇반이 되었는지는 문자를 통해 알고 있었지만,

학교 선생님의 스타일 등이 궁금했거든요.

비록 전화통화였지만, 외향적일 듯한 목소리에 한시름 살짝 덜어두고..ㅎㅎ

아이의 학습이 어떻게 이루어지는 지도 물어보시던 선생님~!


자신있게 딸은 홈스쿨을 통해 자기주도학습을 진행 중이라고 말씀드렸어요.ㅎㅎ

아주 잘 하고 계신다며..칭찬해주시네요..ㅋㅋ

이미 동아출판 큐브수학S 개념을 통해 겨울방학 시작과 함께

2학년 1학기 수학을 예습했고,

완북도 했거든요.

큐브수학S 개념은 교과서 개념과 익힘책 유형 문제들을 만날 수 있어서

딱 새학기를 위한 예습용으로 알맞아요.


6단원 곱셈의 경우 1학년때는 다루지 않았던 새로운 등장인데

큐브수학S 개념편을 통해 곱셈의 원리부터 제대로 차근차근 해나간 덕분에

~배, ~묶음 등

곱셈의 다양한 활용을 할 줄 알게 되었답니다.


큐브수학S의 경우 개념/실력/심화로 단계별 선택이 가능한데요.

딸의 의사와 무관하게 개념부터 했더니,

살짝 쉽다고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초능력 연산2-1을 미리 완북한 상태

큐브수학S 개념을 다시 하니까..



기본/익힘 유형 문제들도 너무 쉬웠던 모양이예요.

다른 수학교재를 하지 않은 상태라면~

지금처럼 뜻하지 않게 방학이 길어지고 집에서 홈스쿨을 통해

아이의 학습을 해야하는 상황이라면~!

큐브수학S 개념으로 차근차근 하면

교과과정 학교에서 듣더라도 전혀 무리 없이 잘 할 수 있을 거구요.


다른 교재를 했거나

혹은 아이의 수학실력이 좀 된다 싶음

개념편 말고 실력편으로 시작하셔도 좋을 거 같아요.

개인적으로 딸은 2학기때는 큐브수학S 실력편으로 예습하겠노라고 못박네요..ㅋㅋ

초능력 연산수학 2-1을 한 걸 깜빡한 엄마의 실수~ㅎㅎ

그래도 연산문제집과 또 따른게 서술형 등의 다양한 문제 아니겠어요~!

수행평가 등에서도 등장하는 서술형~!

연습이 중요하죠!


본책을 마무리 했다면,

매칭북을 통한 복습도 빼 놓을 수 없지요.


학습지/익힉챔 두가지로 분류하여 매칭북을 구성하고 있구요.

실력편을 풀거나 심화서를 풀면서

복습용으로 더해서 매칭북 활용해주시면 수학에 대한 예습은 물론 실력향상에 도움이 될 거예요~!

내일 학교 개학관련 발표가 어떻게 될지는 모르지만~!

방학 중, 학기 중 학교 수업에 대한 예/복습용으로 큐브수학S 활용해보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