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신똥방똥 똥 퀴즈 생각이 자라나는 두뇌 계발 시리즈 6
미라큘라 지음, 정주연 그림 / 서울문화사 / 2019년 7월
평점 :
품절



영화관데이트 후,

롯데백화점에 있는 교*문고 핫트랙스에 갔었답니다.

얼마전 선물한 책을 딸이 서점에서 발견하고는

너무 반가워했어요~!

'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 신똥방똥똥퀴즈'

신비아파트 애니를 워낙에 좋아라해서

관련 도서까지도 즐겨보는데요~!

이번에 서울문화사에서 두뇌계발 시리즈 여섯번째로

똥과 관련한 상식을 팍팍 알려주는 재미난 책을 출간했더라구요.



50가지 퀴즈 중 그 첫번째 퀴즈.

똥을 가장 많이 누는 사람은?

문제가 너무 어려워요..ㅋㅋ

일반적으로는 먹는양과 똥의 양이 서로 비례할 것이다 생각하지만,

그게 아닌 다른 답이 있다는~!

식이섬유가 많이 든 음식을 먹으면

똥의 양이 많아짐!

그럼 어느 나라사람일까요?ㅎㅎ


두번째 퀴즈!

똥 속에 뭐가 들어 있을까?

똥은 그냥 음식물이 몸에 흡수되고 남은 찌꺼기일것이다?!

똥을 분석해보면,

여러가지로 구성되어 있음을 알 수 있어요.

그 중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건 바로 물!!!

하지만 이 물의 양이 일정 비율을 기준으로 많고, 적으면

문제가 되는 거~ㅎㅎ

이렇게 기본적인 이야기도 담겨 있지만,

아이들이 보고 이해하기 쉽게

재미난 그림과 신비아파트의 친구들이 소개하니



눈에 쏙쏙 들어고고

머릿속에 쏙쏙 담기는 거~~

세번째 퀴즈

똥 냄새는 왜 구릴까?

ㅋㅋ 질문부터가 재밌는 거 같아요.



가만히 생각해보면,

똥 냄새가 매번 같지는 않잖아요..ㅎㅎ

똥 냄새는 소화시킬 때 생기는 가스로

먹는 음식의 종류에 딸라 달라진답니다.

지독한 똥냄새가 싫다면,

고기는 적게...ㅎㅎ



그 외에도 다양하고 재미난 똥관련 퀴즈들이 적혀있어요.

엄마똥을 먹는 동물은 누가 있을지..

똥이 물에 뜰 수 있을지.. 등

똥에 대한 다양한 상식들을 채워보아요.


그외 다양한 퀴즈들로

생각지도 못한 똥에 대한 사실을 알아갈 수 있어요.

은근 중독적이라

딸은 한자리에서 다 읽어버렸답니다.ㅎㅎ



특히나 눈에 띄었던 퀴즈.

똥으로 우주식량을 만들 수 있을까/

이런 퀴즈는 제목만으로도

아이와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어 좋았어요.

사실 소변의 경우는 우주에서도 그렇고 물로 대신하는 경우가 있다는 걸

들어봤지만,

과연 똥이 우주식량으로 가능할지 궁금!!!


책을 선물한 당일,

자리에 앉아 휘리릭 다 읽어버리는 통에

저도 옆에서 같이 봤네요.ㅎㅎ

한번 보고 끝내는게 아니라

보고 또 보면서

엄마 혹은 아빠에게 퀴즈도 내더라구요..ㅋㅋ


이렇게 똥에 대해서는 다양한 상식들이 있답니다.

사실 아이들은 똥이나 방귀 등

요런 이야기만 나오면 마구 웃고 재밌어하잖아요..ㅋㅋ

조금은 더럽게 생각할 수 있는 똥에 대해

제대로된 상식을 키워보는 시간이 될 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