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점 초등 국어 1-2 (2019년) - 교과서 맞춤 전략, 백점 공부법 동아 백점 시리즈 (2019년)
동아출판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국어시간을 특히나 좋아하는 딸!

그렇게 즐겁고 재미난 이유 중 하나는

아마도 1학기 선행을 백점국어와 함께 했었기 때문일텐데요~!

어김없이 2학기를 위한 국어선행도

동아출판 백점국어와 함께 하고 있답니다.

 

Why? 로 단원을 알아봅니다.

1단원에서는 글을 읽고 재미있는 부분이나

새롭게 알게 된 점을 찾는 활동을 합니다.

왜 그런 활동을 할까?

이러한 활동을 통해 책을 읽는 즐거움을 알고,

나아가 책과 친해지는 방법을 알 수 있기 때문이어요~!

 

문제 속에는 눈에 띄는 것도 있었어요.

자신이 읽은 책의 제목과 주인공을 쓰세요.

워낙 책의 다양함에 어떤 책을 적을지 궁금했는데,

마르고 닳도록 보던 책들 중 한가지를 적어놨더라구요.ㅋㅋ

다른 친구들은 어떤 답을 쓸지 궁금하다며

학교수업시간을 상상해보기도 하더라는...ㅎㅎ

 

특히 1단원에서 다루는 시 '발가락'

발가락이 움직이는 모습을

재미있는 표현들로 완성한 시인데요.

이 시의 재미있는 부분을 찾아보며

모양을 표현하는 말 등도 알아볼 수 있어요.

 

국어와 국어활동이 있죠!

국어활동에서는 지구시간이라는 만화가 등장해요.

마침 지난 달에도 이와 같은 내용을 학교에서 다뤘던 기억이 났어요.

문제에도 딱!

당시 학교에서 잠들기 전, 10분간

집의 모든 전등을 끄는 숙제가 있었더랬죠.

그리고 그때의 기분을 그림으로 그리고

글로 설명하는....

 

책과 관련된 내용들이라

크게 어렵지 않고,

오히려 실생활에서 도서관을 간다거나

책을 보는 취미 덕분에 술술 잘 넘어갑니다.ㅎㅎ

 

1단원의 최종!

재미있게 읽을 책을 타인에게 소개해보기~

재미있게 읽은 책을 떠올려보고

그 중 소개하고 싶을 책을 고르고, 소개하고 싶은 까닭을 생각해요.

그리고 책의 내용을 정리하고, 책소개를 위한 연습~!

친구들 앞에서 재미있게 읽은 책 소개하기!

이렇게 책소개하기를 위한 과정을 다뤄봅니다.

아마도 실제 이렇게 친구에게 책소개하는 시간이

수업시간에 있을 텐데요.

딸은 벌써부터 어떤 책을 소개할지 고르고 또 고르는 중이네요.

32번 문제~!

당시 문제를 풀 때는 고민하더니

퀴즈과학상식이란 책을 소개하고프답니다.

학습만화이고, 중요한 내용이 있어서래요..ㅋㅋ

 

1단원의 내용 재밌게 배웠다면,~

정리하는 시간~!

한눈에 쏙 내용정리를 통해

1단원에서 다룬 다양한 내용 중 기억해야할 부분을 한 번 더 확인했어요.

그리고 서술형 수행평가를 통해

실제 학교에서 있는 수행평가를 대비해봅니다.

 

돌잡이 내용도 무난하게 패스~

돌잡이 내용을 다룰 때는

실제 딸의 돌잔치 이야기도 했더랬죠.

앨범도 꺼내어 보고..

이야기할 거리가 많더라구요..ㅋㅋ

돌잡이의 의미도 되새겨보고..

각 물건들이 가지는 의미도 이야기해보며..

 

백점공부법, 백점국어로

야무지게 1단원 마무리합니다.

 

선행을 본책으로 했다면,

학기 중 시험대비북으로 복습하며 진도를 나가도 되지만~!

이번 2학기에는 바로바로 단원이 마무리되면

시험대비북으로 확인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어요.

1단원의 주요 개념을 짚어보고,

역시 단원평가를 통해 마무리~!

매일 2장씩 백점국어로 2학기 국어를 선행하고 있는 딸~!

덕분에 국어시간이 너무 기다려진다고 해요.

여름방학에도 국어예습은 백점국어와 함께 고고고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