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한자 1권 초등 1-1 (2024년용) - 한자 급수 시험 대비 8급 하루 한장 한자 (2024년)
미래엔 교육콘텐츠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와 며칠 전, 영화관 데이트를 했었는데

영화시작 전, 광고들 사이에

'하루한장'

미래엔에듀 광고가 등장하자..

딸아이는 물론 옆에 아이들까지도 '하루한장'을 외치고 있더라구요.

아이들에게 거부감없이 다가가는 미래엔을 보며

딸을 위한 과목문제집으로 선택하길 잘했다 싶었답니다.

 

학년에 따라 필요한 교재가 있을테지만,

저는 겨울방학 딸과 함께 차근차근 학교갈 준비를 하기로 했어요.

아직 딸은 유치원 졸업전이고,

엄마는 워킹맘.

시간이 많지는 않지만,

매일 매일 꾸준하게 한장씩 풀기로 하며

지킬 수 있는 선행학습계획을 짜보았네요.

1학년은 글자바로쓰기, 독해, 쏙쎔, 한자

이렇게 4가지 구성으로 세트완비!

오늘은 그들 중 하루한장 한자를 소개해볼게요~

 

제가 따로 아이와 한자를 홈스쿨링으로 시도한 적은 없어요.

국어, 수학, 영어, 독서는 꾸준히 집에서 함께 하는 편인데

한자는 이르지 않나 생각했었죠.

그런데 유치원 그것도 5살에 한자카드를 만들어 왔더라구요.

노래로 뜻과 음을 말하는 딸을 보며.. 감탄했는데

6, 7살때 원장선생님이 바뀌시면서

교육프로그램도 바뀌었고..

그 뒤로 한자는 바이바이...

미래엔 하루한장 한자는 그런 저의 서운함을 쏴악~~ 날려주었네요.

아이의 한자에 대한 갈증도 있었을텐데

본것 같은데? 뭐였지? 하는 부분들도 해소될 거 같아요.

 

하루한장씩 쏘옥 빼어

하루 한자를 배워봅니다.

오늘 배울 한자/한자익히기/교과서 어휘 및 급수 시험유형문제/교과 학습연 계 및 활동

많은 양은 아니지만,

알찬 내용들이 담겨있어요.


무조건 암기나 주입식이 아니라

차근차근 익히는 시스템이랄까?

 

그렇게 한자가 내것이 되었다면,

한자로 만리장성을 쌓아야겠죠!

요런 아이디어도 좋아요.

미래엔 하루한장은 은행잎, 벽돌 등 재미있는 아이디어로

아이들의 성취감을 키워주니까

마루마구 풀고 싶어 지게 합니다.ㅎ 

 

한자 낱장들이 너무 활용도가 높아요.

외출시 가지고 다니면서 보여주기도 좋고..

그래서 하단의 벽돌을 오리는 대신,

하루하루 한자를 익혀 내 것이 되면, 색칠로 만리장성을 채워나가기로 했어요.

 

만리장성이 완성되는 날,

하단의 한자들이 모두 아이의 것이 되어 있을테지요^^

그렇게 완성된 만리장성만큼 한자실력도 늘어

한자 8급에 도전하는 날도 올 듯 합니다.ㅎㅎ

 

하루한장 한자 한눈에 보기

학년별 한자의 정도를 볼 수 있는데다,

나중에 시험전 마지막 점검용으로도 활용만점일 거 같아요.

센스있는 미래엔!ㅎㅎ

 

한자학습계획표

계획하고 학습한 날을 기재하는 건데요.

그리고 좌측 배운 한자의 훈과 음을 기억해보기도 하구요.

차근차근 저는 계획하고 학습하기로 아이와 이야기했기에

장기간 계획 전이예요.

두번째 한자시간.

한자는 그래도 기억력이지요.

전날 배운 한자의 훈과 음을 기재하는 딸.



 여행을 다녀와서 중간에 며칠 못했지만,

차로 이동할 때도 저랑 게임하듯 한자기억하기 했어요.ㅎㅎ

효과가 좋은 거 같아요, 하루한장~

 

오늘 배울 한자.

직접 손으로 한자를 따라 써봅니다.

달을 뜻하고

월이라 읽는다.

생소한 한자를 배우는 딸의 모습입니다.

 

눈으로 보고

머릿속에 넣었다면,

이제 직접 또 써봐야지요.

획순에 따라 한자를 써봅니다.

부수에 대한 것도 언급이 되어 있지만,

1주일 단위로 복습할 때 설명을 하려고 해요.

부수란 이름도 어려운 거 같아,

지금은 최대한 쉽고 재밌게 가자 그러고 있어요.

 

스스로 문제를 읽으며 답을 찾아봅니다.


미래엔 하루한장 한자는 교과서 어휘학습은 물론

한자 급수 시험을 대비하는 학습도 되어 1석2조랍니다.

한자능력검정시험 대비를 위한 문제지도 2회분이나 수록되어 있으니

하루한장식 꾸준히 한자를 익히면서 시험대비가 저절로 될 듯해요~

흥미를 갖게 하는 것이 중요하고

처음의 시작이 중요한 학습!

광고효과도 톡톡히 본 듯합니다..ㅎㅎ

'하루한장!' 으로 아이가 한 번더 성장 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