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다스 왕과 황금 손길 미래그림책 18
키누코 크래프트 그림, 샤를로트 크래프트 글, 문우일 옮김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3년 4월
평점 :
절판


사람들은 살면서 나에게도 무조건 세 가지 소원을 들어줄테니 말해보라든지,갑자기 벼락부자가 되어 무엇이든 손에 넣을 수 있으면 좋겠다든지 하는 꿈을 가끔 꿀 때가 있다.
미다스 왕과 황금손길은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황금손을 가져 딸까지 황금으로 변하게 만드는 미다스 왕의 이야기이다.

어린 아이가 읽어도 되게 그림동화로 다시 구성하여 책을 만들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다. 그림에 나와있는 왕의 모습이나 궁의 모습이 아주 화려하여 책을 보는 또 다른 재미가 될 것이다.

미다스 왕은 누구나 한번쯤은 꿈꾸는 일을 현실로 실현시켰지만 행복하지 않았다. 자신이 만지는 것은 모두 금으로 변해 밥을 먹지 못하는 것은 차치하고, 자신이 세상에서 가장 사랑하는 딸 오렐리아 공주까지 황금으로 변해버리자, 자신의 욕심이 지나쳤다는 것을 알게 된다.

사람의 욕심을 끝이 없다. 그래서 항상 문제인 것 같다. 모든 사람이 자신이 가진 것에 만족하고 나눌 줄 알면 훨씬 인간다운 삶, 여유로운 삶을 살 수 있을텐데 하는 생각을 다시 한번 더 하게 해 주는 책이다. 물론 어린아이들이 보았을 때는 지나친 욕심은 잘못된 것이구나 하는 교훈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렇게 많이는 아니더라도 조금만 더 여유있고, 돈이 있었으면 하는 생각을 완전히 버리기는 어려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