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내 편이 아닌가 - 나를 괴롭히는 완벽주의 신화로부터 자유로워지는 법
브레네 브라운 지음, 서현정 옮김 / 북하이브(타임북스) / 2012년 10월
평점 :
절판


오랜만에 서평으로 찾아뵈는 골드라벨입니다

뭐가 그리 바쁘다고 바쁘지도않으면서 ... 책도 밀리고 그러네요 : )

정신후닥차리고 돌아올께요!!

잠시 뜸했던 책 소개 , 아무래도 지금 인생의 총체적 난국을 맞이한 2012년이 저한텐 좀 버거운가봐요 ㅎㅎㅎㅎㅎㅎ

그래서 요즘 선택하는 책이 외로운사투끝에 이루어내는 위로가 들리는 책들이네요

브레네 브라운 강사님의 책으로 우리 모두의 등을 가만히 가만히 두드려주는 이 시대 최고의 심리서 로 꼽히는 책이에요

누구나 다 외로워요

그리고 누구나 다 힘들어요

세상사는게 다 그렇죠 뭐 ..라고 얘기하듯 등을 토닥토닥 두드려주는 그런 책이었어요

처음엔 너무 학문적인가 싶어서 어려웠는데 읽다보니 빠져드는 책이었어요

"토닥토닥...토닥토닥"

발버둥치느라 누더기처럼 해지고 상처받은 마음 우리는 지금, 마음속 소리를 들어줄 누군가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완벽을 향한 여정은 우리를 지치고 힘겹게 만듭니다.

우리는 세상이 요구하는 모습이 되려고 너무나 많은 에너지와 힘과 시간을 낭비하죠.

하지만 아무리 노력하고 애써도 너는 왜 이정도니? 이래서야 남들이 뭐라고 하겠어?하는 생각이 머릿속에서 사라지지않죠.

왜 우리는 진짜 나 자신이 아닌, 타인 혹은 세상이 만들어낸 완벽이란 모습에 끔찍하게 갇혀있을까요 ?

우리본인은 자신의 불완전함을 인정하고 있는모습 그대로를 인정하는 사람에게 더 끌리면서도 왜 나 자신은 그렇게 편히되지못할까요?

불완전함은 부적합함이 아닌데도 말이에요

브라운 박사는 이와같은 연구를 12년간 해오며 수많은 인터뷰와 연구를 통해서 이와같은 마음의 감옥이란게 바로 "수치심"에서 온다는걸 밝혀내죠.

이웃님들 , 마음속 수치심은 몇%인가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