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멘토! 내 자서전 쓰기 - 나를 찾아가는 25일간의 여행, 실전 자서전 쓰기
조영순 지음 / 굿글로벌 / 2012년 3월
평점 :
품절


자서전 쓰기 ▶ 성공멘토 내 자서전 쓰기

나만의 역사를 기록하라 : )

어려운 문학의 세계가 아니라 내가 가장 잘 알고있는 내 스스로의 이야기를 책으로 담아낸다는것자체가

얼마나 매력적일지 상상만해도 훈훈하다 : )

우리 인생의 끝자락에 내이름으로된 책을 한권 내고싶다는 생각이야 누구나 가지고있겠지만

꼭 내 책이 서점에 팔리지않아도 , 나만의 역사를 기록하는 소소한 내용일지라도

그 기록이 남아있고 내가 쓴 한줄한줄이 내 가슴에 와닿는다면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의미있는 시간들이라고 생각한다 .



이번에 읽어본 책은 나를 찾아가는 25일간의 여행일정의 틀을 그려주는 책이었다 : )

보기쉬운 어렵지않은 필체들로 가득한 자서전을 위한 교과서같은책

자서전은 꼭 대단한사람들이 만들어야한다 ?

그 생각의 틀부터 깨준다고 봐도 될듯하다 : )

쉽게 생각하면 일년짜리 일기가아니라 평생을 두고볼수있는 평생을위한 일기로 봐도될것같다

그리고 어떤식으로

자서전을 시작해서 , 끝을 맺는지 세세한 맥락을 잡아주는 책이었다

-

식상한 말이지만

고기를 잡아주는게 아니라 잡는법을 가르쳐주는 책

----

자서전은 매일매일 조금씩 쓰고

고치고 또 고치고

----

성공멘토 , 내 자서전 쓰기 !

선생님으로 삼고 자서전하나 써볼까싶당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