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리뷰하는 법 - 지금 잘 살고 있나 싶을 때
김혜원 지음 / 유영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디자인이 이렇게 감각적이고 예쁠수있나 싶어 흥미로웠다

저자의 감각을 믿었다할까 .. ? ㅋㅋ

이렇게 예쁜 디자인의책 (개취)을 만든 사람은 어떤사람일까 궁굼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아 저자는 스스로를 참 기록하며 회고하며 나는 어떤사람이에요 라고 말할수있는 한줄이 있는사람이구나 라는게

이 책을 다 읽고 덮었을때의 한줄이었다

모든 책을 볼때 가장 먼저 보게되는건 제일 첫페이지의 타이틀과 저자소개, 그리고 제일 마지막페이지 뒷면에

책 프롤로그에 포인트가 될법한 이야기를 기록해둔다

저자의 자기소개중에 인상깊었던 걸어서 갈 수 있는곳까지가 우리동네라고 생각하는 산책왕 이었다

타인의 기준에 정의하지않고 본인의 기준에 정의하는 방식인데 난 사실 한번도 이렇게 창의력있게 생각해본적이 없었던것같다

나는 과연 지금 잘 살고있는지 셀프 점검이 필요한시점이었다

작년에는 꽤 큰 변동에 , 어떻게 휩쓸리듯 살았지만 내 마음편한곳이 내집이다 하는 생각으로 잘 지냈고

감정이 사라진 자리에 문득 찾아오는 공허함같은게 스쳐갈때가 많았는데 어라 ! 이 책에서 딱 그문장을 발견했다

어떻게 셀프리뷰를 하는지를 이야기하는동시에 저자의 경험담을 아주 귀엽게 기록해놓은 책이었다

읽으며 글을이렇게 예쁘게 쓰는 사람이 참 신기했다. 오래된 글 쓰기 기록하기 경력이 증언해주는것처럼

글을 참 예쁘게 삶의 태도 방식도 배울게 있는사람이라는 생각이들었다

매일매일 쓰는 일기

소셜에 기록하는 좋아요노트

지나간 낙서에서 그때의 경험을 찾아내는것

이번달에 뭘 먹고, 뭘 샀는지를 기록하는것

경험을 저축하고, 이달 만났던 사람을 기록하는것 등

엄청 사소하게 지나갈법한 모든것을 기록하는사람이었다

그 과정에서 분명히 남길것을 남기고, 기록할것을 기록하고, 없애야하는것들은 되돌아보고 없애겠지

나는 기록에 열성적인 사람은 아니다. 매년 쓰는 다이어리가 증명해주듯 듬성듬성 기록되어있는데

그럼 그때의 나는 무엇을 했고 ,뭘 먹었고, 어떤기분이었는지를 기억하지못한다

소중한 하루였을텐데 그래서 저자의 기록물들을 보면서 나의 기록을 다시한번 체크해보게되었다

루틴이 있는사람은 절대 망하지않는다 라는것에 공감하며

앞으로 내가 지켜야할 루틴도 기록해보았다

가볍게 반신욕하며 읽은책이라 쭈굴해졌지만 !! 한번 더 꺼내서 기록해둔것을 읽어볼 생각이다

지금 잘 살고있나 싶을때 , 나를 리뷰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