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시작하는 용기
조희전 지음 / 행복에너지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패했으나 그 실패에 굴복하지않고

다시 도전해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 라는 이 책은

용기가 필요한사람,

그리고 새로 다시 일어나볼 사람,

본인의 발전을 항상 마음에 두고 사는사람들이 꼭 읽어보았으면 하는 책이다.

내가 모르던 정말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짧게 짧게 기록되어있다.

성공담이 익숙한 사람도 익숙하지않은사람도 다들 본인의 과정을 힘겹게 견디고 버티고 지속해가며

이룬 결과들이 정말 아름답구나 하는걸 다시한번 느끼게 되었다

우리가 미디어로 많이 접해서 알고있는 김연아 피겨퀸에 대해서도 나온다

어릴때부터 부단한 노력을 거치며 지금의 자리에 오른 사람

그리고 스티브잡스, 캘리최, 링컨 등등

우리는 그들의 인생을 이 책을통해 2장 3장짜리로 읽지만 그사람들이 보낸 몇년의 세월을 압축해놓은책이다.

이 책을 가이드로 닮고싶은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을 알아가는데 도움이 될것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만 책을 읽기 조금 불편했던 부분은 이 책의 대상은 학생인지, 성인인지 모호한 내부 편집방향과

폰트 글자 그림 등이 언밸런스했다

폰트가 너무 크고 여백이 없어 책을 끝까지 쭈욱 펴서 읽어야했으며

아이들 문제집 푸는것처럼 생각해보아요 라는 문구들이 책의 내용을 저해하는느낌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영웅담을 한권에 압축해서 들을수있는 좋은기회라는 생각이 들어

끝까지 읽었는데 디자인적으로 아쉬운 느낌이었다

그들만의 리그에서 우승한 영웅들의 이야기

그사람들의 지금 비춰지는 화려함만 보는게 아니라 실패를 기록해놓은 책

그 실패를 실패라고 이야기하지않을수있는건

이제 그들이 성공했기때문에 경험이라고 이야기 할수있지않을까 싶다

나도 경험을 쌓아가며 이루어내는 사람이 되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