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스테로이드
포리얼(김준영) 지음 / 마인드셋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9년간 무일푼으로 일했던 가난한 사업가가

단 1년 6개월만에 경제적 자유를 얻은 비결 이라는 서브타이틀이 이 책을 집어들게 만들었다

이 책을 펼쳐 내용을 보기전까지는 이게 본인의 성공스토리인지

아니면 마케팅방법인지, 사업의 종류에 대한 이야기인지 제목으로는 감이 오지않았지만

단 1년 6개월만에 경제적자유를 얻었다 라는 서브타이틀이 지금 이 타이틀이 필요한 내게 더 와닿아 책을 읽어보게되었다

책의 시작하며 부분을 읽으며 이 책은 전반적인 마케팅기법에 관한 이야기임을 알았고,

내 성장에 하나의 획이 될수도있겠다 싶었다

사실은 흔하게 알고있는 마케팅기법은 아니었고 저자가 이야기하는

헐리웃마케팅 빌드업마케팅에 대해 읽으며 한때 흥미를 가지고 봤던 해외에서 유행했던

다단계의 마케팅방법이 떠올랐다

우리나라와의 직접적인 마케팅방법과는 다르게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다음스텝을 기약하는 방식의 마케팅기법이었다

아마, 이런 마케팅이 우리나라에 많이 접목되지않은건 급하디 급한 민족성과도 어느정도 연관이 있지않을까 하는 생각을했다

과연 그럼 이 마케팅기법이 어떤 업무의 분야, 어떤 사업의 분야에 적합할까를 생각했는데

그리고 내가하는영역에는 적합하지않을수도있겠구나 라고 생각했는데 중간에 저자는 이야기한다

지금 내가 하는 생각처럼, 아 이건 내 사업에는 적합하지않다고 생각할수있지만, 곰곰히 생각해보면 어떤마케팅기법이든

접목하지못하는 분야는 없다는것

어떤이유에서든 유망고객들은 정도의 전문적인 지식을 원하고, 그로인해 쌓은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그리고 신뢰를 기반으로

다음스텝으로 넘어가는것, 이 책을 읽으며 조금 다른시선으로 마케팅에 대해서 생각해보게 된것같다.

내가 아는 지식검색, 검색광고, sns 등 다양한 마케팅기법 외에도 정말 많은 마케팅기법이 존재할것이라는 생각이들었고

어쨋든 한분야의 사업을 지속하기위해서는 마케팅을 배워야함을 다시한번 생각해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