겟 머니 GET MONEY
이경애 지음 / 밀리언서재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을 버는 사람은 따로 있다

먼저 돈이 머물고싶은 사람이 되어라

저자는 12년간 기자로 활동하면서 사회적으로 경제적으로 성공과 부를 거머쥔 CEO들을 만나며

그들이 돈을 모으고 사업을 유지하며 성장하는 모습, 그리고 돈을 대하는 모습

부자들의 시스템과 노하우에 대해 연구하고, 그들의 조언에 따라 돈을 벌기시작했다고한다

나는이 부자들이 말하는 조언과 시스템에 분명히 힘이 있다고 생각한다

더 높은곳을 원한다면 높을곳을 접해야하고,

좋은사람이 되고싶다면 좋은사람과 어울려야하며,

어떤 취미생활을 하고싶다면 하물며 그 취미생활이 이루어지는 공간에 가야한다

저자는 어학원을 운영한다고한다. 그리고 부자들이 아낌없이 조언해주었던 그 시스템들을 접목했고

그 마인드를 마음에 지녔으며 , 그걸 긍정적으로 행동에 옮겼기에 지금의 부를 이루었다고이야기한다

우리가 쉽게 그 이야기들을 들을수있는것은 책이라는 공간이기때문에

나도 놓지않고 그들의 이야기를 들으려고 한번씩 책이라도 잡아보는것같다

이 책은 총 5가지의 챕터로 구성되어있다

1.돈의 본성을 파고들어라

2. 돈의 흐름에 올라타라

3. 돈의 파트너를 구축하라

4. 돈의 무대를 넓혀라

5. 돈의 재생산을 지속하라

이 과정중 어떤것 하나 패스하고 넘어갈수없다

제일먼저 돈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돈의 본성에 대해 이야기해야하며

돈을 벌기시작한다면 그 돈이 흐르는 방향에 대해서 생각해내야한다

그리고 돈은 혼자오지않기때문에 돈을 잘 벌고있는 돈의 파트너를 만들어야하며 , 좁은 세상에서 확장의 세계로 넓혀야한다

그리고 돈을 하나의 인격체로 소중하게 대하되, 돈이 가진 힘으로 만들어내나는 재생산 시스템을 구축해야한다

저자는 마지막에 이런이야기를 한다

부자가 된다는건 참 멋진일이다.

타인의 눈치를 볼 필요가 없고,

불확실한 변수에 근심하지않으며,

일관성있게 내 삶을 만들어갈수있다

라고

나는 불확실한 변수에 근심하지않는 삶을 살아야겠다고 이 책을 보며 다시한번 생각을 되짚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