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해외구매대행으로 한 달에 월급을 두 번 받는다 - 똑똑한 해외구매대행으로 쏠쏠한 N잡러 되기
제노(고범준) 지음 / 위키북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의 트렌드는 난 월천을 벌래 ! 억대매출을 낼래 ! 보다

n잡러, 하나의 부업으로 너무나 큰 에너지를 쏟지않으면서도 추가적인 수입 파이프라인을 만들기를 선호하는것같다

그리고 그에 상응하는 영상들, 책들 쏟아져나오고있다고해도 과언이 아닌것같다.

나 역시 참 다양한 책들과 영상을 접하는데

딱 일년전의 트렌드만해도 월천이었다 하루에 3시간만 투자해서 월천의 수익을 얻는다였다

그리고 기초비용도 들어가지않는 무자본 창업이라고 흔히말하는 어그로를 끌었던것같다

근데 그와 같은 영상을 백명이 보지만 그 중에 실행하는사람은 겨우 한두명

그중에 지속하는사람은 한명? 그정도의 통계라고한다

그래서 어떤시장이든 결국 죽는시장은 없는것같다는게 내 판단이었다

나는 지금 해외구매대행업을 하고있고, 이제 2년차가 되었다

그래서 실무적으로 조금더 디테일하고 딥하게 알고싶어 즐겨보던 제노님의 책이 나와서 바로 셀렉해서 읽게되었다

이 분야에 있다보면 이 분야를 조금 깊게 , 그리고 실무적으로 도움이 되게,그리고 흔한 어그로없이 진정성있게 운영하는사람들을 몇 볼수있다

넓은시장에 많은사람이 뛰어들었기에 아직 변별력이 부족하다면 이 업계의 조상같은사람들을 먼저 찾아보길 권한다

그중에 한분이 제노씨였다

이 책의 특전 ! 구매대행에는 꼭 필요한게있는데 바로 엑셀양식이다 : ) ㅎㅎㅎ

엑셀3종세트를 선물해준다니 소명자료는 이제 조금 정리해서 볼수있을것같다

이 책은 초보자를위해 처음시작 세팅부터 실무까지 모두 다 한권에 기록해두었다.

그 중에 내가 보고싶었던부분은 현업에 있기때문에 평생의 숙제 아이템소싱에 대해서 그리고 검색엔진에 대해서 조금 더 알수있는 기회가되었고

당장 해야하는 일들에 매몰되다보니 중요하지만, 당장 하지못했던 통계 , 키워드에 대해서 조금 더 볼수있는기회가 되었다

나는 이 시장이 너무 어렵지는않은 시장이라는생각이 들지만

아무래도 국내제품과 달리, 내 손에서 해결하지못하는일들이 생기기때문에 (통관, 중국내 무역문제)

그런부분에 대한 어느정도의 각오를하고 들어온다면 누구나 n잡러로의 삶을 살기에는 충분하지않나 싶다

이 책한권으로도 어느정도의 맥락은 다 잡을수있따고 생각한다

할수있을거라고 주위에도 얘기했지만 결국 시작하는사람은 없었다

그만큼 초기셋팅은 에너지를 필요로하고 , 그 선택은 당사자의 몫이니까

만약 누군가가 이 시장에대해 궁굼해한다면 한권의 책을 추천해준다면 이 책을 추천해줘도 충분할것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