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되는 소액 땅 투자 바이블
이승주 지음 / 세종미디어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마다 다양한 투자성향이 있다

나에게 빗대어본다면 가장 내가 좋아하고 관심있는 부분은 토지쪽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냥 이유없이 땅이 좋았다. 눈에 보이는것도 그렇고, 그 땅에서 무언가 변할거라는 기대감도 좋았다

그래서 항상 땅을 구입하고싶었는데 아무래도 땅이라는것이 하나의 큰 덩어리로 거래가 이루어지기때문에

주식처럼 소액으로 사고파는게 아니라서 환금성이 바로바로 이루어지는게 아니라서 한번도 도전해보지못한

그냥 희망하는 분야가 된지 오래였다

주식이 바닥을 치는 요즘, 요즘시대에 일반인이 투자자가 되지않으면 미래가치를 보장받지못하는 시대가 되었기때문에

한글자라도 더 공부하려고 요즘 이런저런 재테크책이 많이 출간되고있다

나는 그중에 정말 현실적으로 적은돈으로 땅을 투자할수있는 방법이 어떤게 있을까 하며 이 책을 펼쳐보게되었다

저자 이승주는 자수성가 공부방이라는사이트를 운영하고있었다

이 저자의 모토는 퇴근 후 하루3시간 투자로 부자가 된다 라는 표어로 창업, 투자, 등을 교육하고있다고한다

이 책은 크게 5가지의 챕터로 구성되어있었다

  1. 자수성가의 지름길 부자가 되는방법 (동기부여)

  2. 땅투자 입문 , 어떻게 공부를 해야하는지 지분투자 및 토지투자는 정말 워험한가 에 대해 이야기하고

  3. 초보도 돈버는 땅투자 노하우1편 , 땅을 사는 이유와 땅을 살때의 문제점 체크해야할 사항들

  4. 초보도 돈버는 땅투자 노하우2편, 땅을 고르는 방법, 그리고 이미 산 땅의 값을 올리는 방법 등

  5. 땅투자가 답이다. 땅이 만들어지는 원리

나는 이 책을 보면서 전문가의 책은 어느 한구절이라도 꼭 건질게 있음을 다시한번 배웠다

이 사람들의시각(전문투자자)에서는 우리 일반인에게 보이지않는 부분이 분명히 존재함을 이야기하는것이다.

우리는 땅을 살때, 이 땅의 미래가치를 보고 산다고 이야기하긴하지만, 그 미래가치라는걸 구분짓는 과정은 전문가와 일반인의 시각이

천차만별이라는 이야기이다.

예전에 어떤 부자가 시에 땅을 기부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땅을 가지고있으면 부자가 될텐데 왜 땅을 기부하지 ? 라고 생각했는데

예를들어 천평이 있었따면 800평을 기부하고 200평은 가지고있었다고한다

시는 800평을 개발하였으며 , 그 바로옆에 있던 200평의 가치는 엄청나게 뛰었다고 한다

나는 이 예를 보면서 , 아 부자가 되는 사람들의 미래를 보는 혜안은 정말 특출나구나라는걸 다시한번 느꼈다

이 책을 보면서 한구절이라도 한소재라고 배워갈수있다면 정말 의미있는 시간이 될거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