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매대마왕 반드시 부자 되는 투자의 소신 - 당신을 500억 자산가로 만들어줄 부동산경매
심태승 지음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보게된건 어느 유튜버의 뼈때리는 조언때문이었다

만약에 부동산 상승장에 배팅한다면 지금 구매를하는것이고,

만약에 부동산 하락장에 배팅한다면 경매라도 공부해놓으라고

아무것도 하지않으면서 아마 내릴꺼야, 오를꺼야는 의미가없다고

그래

나는 그럼 지금 하락장에 배팅하냐고 ?

아니 , 정확히 얘기하면 배팅하지못한다

그저 지금해야할일에 매몰되어서 아직 미래를 볼 힘이 부족함을 절실히 느끼고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 내가 할수있는일이 무엇인가를 고민해보면

상승장에 배팅해서 구매할 자금력이 있는지를 생각해보니 대략1년반에서 2년이라는 시간이 필요할것같고

그럼 지금 내가 할수있는일이 무엇인가를 생각해보니 그럼 경매라도 정말 공부해놓아야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바로 이 책을 읽기 얼마전에 경매천재가 홍대리라는 책을 다시한번 읽어보았다

옛날에 재미있어서 한번 편자리에서 다 읽었던기억이 나는데 중요한건, 지금에와서 재미있어서한번에 다읽었다는거외에

기억나는게 없었다

그래서 다시한번 어떤건지 흐름을 흘려본 뒤, 이 책을 정독하고싶었다

그렇게 생각했던이유는 홍대리는 정말 스토리속에 흐름을 흘리는이야기라면 이 저자의 책은 경매에 대해 조금 더 딥하게 들어가는것만같았기때문이다 . 그리고 역시 읽다보니 아, 이 책은 그냥 흘리며 읽는책이 아니라, 필요하다면 한자한자 꾸욱 눌러써가며 메모해가며 읽어야할 책이었다

지금에 와서 이 저자의 삶을 보니 , 정말 부동산이라는곳에 많은 열쇠가있었구나 싶었다

개인적으로 그냥 땅을 좋아하는사람으로 조금더일찍 했더라면 이라는 후회는있지만

그래도 앞으로 이 후회를 다시하지않기위해서 이제 정말 움직여야하는구나 라고 생각했다

어떤책은 읽다보면 나를 저 저자의 세계에 데려다주는 책들이 있다

그사람의 인생에 데려다주는책이있다

이 책을보면서 , 경매에 경자도 모르는 초보가 보기에는 아직 조금 어려운 부분이 많지만,

정확하게나마 이 저자는 본인의 20년 노하우를 이 책에 한자한자 꾸욱 눌러담아 놓았다는게

초보가 보아도 알수있었다

만약에 내가 경매를 해보겠다 라는 생각이 든다면 이 책은 한번 꼭 읽어봐야할책이아닐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