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변곡점
정윤진 지음 / 마인드셋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튜버 정윤진(돈버는형님들)의 책, 부의변곡점 을 읽어봐야겠다 생각했던건

인생계획과 더불어 재정계획을 세우다보면 꼭 어느시점에서는 일하지않아도 돈이 나를위해 굴러다니는

머니체인시스템을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기때문이었다

월급 190만원을 받고 일하던 저자는 어떻게 2년만에 경제적 자유를 이루었을까 ?

사람들은 그 과정은 흔히들 잘 들여다보려하지않고, 그 결과에만 집중을 하는데 나는 그 과정에 겪어왔던일들이 궁굼했다

얼마전에 읽었던책에서 , 저사람의 성공에도 이유가 있고 내 실패에도 이유가있다 라는 문맥을 보며

그래 화려하게 빛나는 지금의 결과물이 아닌 그 사람의 과정이 읽고싶어서였다

저자는 이 책에 초반부에 자신의 지금보다는 조금 어두웠던 이야기들을 시작했다

그 이야기를 보니 정말 주위에 있는 평범한 사람이었다

하지만 그 평범함을 벗어던지기위한 노력이 그사람을 부의 변곡점에 다다를수있게 하는 하나의 길이 되었음을 이 책에 기록해두었다

뭐랄까

그래도 된다면, 조금 다양한것들에 조금 더 많은 노력을 했다 라고 정의내려보게되었다

많은 재정적자유를 이룬경험담, 에세이들을 읽어보면 월급(근로소득)에서 벗어나야함을 이야기한다

저자 역시 월급중독에서 벗어나야한다고 이야기하고 있으며 내가 일하지않는 순간에도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그리고 소비자가 아닌 생산자가 되라는말에도 공감한다

요즘 이런종류의 책을 많이 읽고있는 이유는 , 지금 나에게 변화가 필요해서이기도하고,

한분야(경제,자산,부)의 다양한 책들을 읽으면서 그 저자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이야기를 듣고싶어서였다

저자 정윤진씨는 현재 쇼핑몰을 운영하고있으며

남들과는 조금 다른 더 많은 노력을 한것으로 보였다

작은경험에서 이룬 작은성공들이 모여 , 나는 할수있다는 자신감을 심어놓고

다른사람이 포기할때 더 나아갔다는거

이렇듯 경제적자유를 이룬사람들의 인생을 들여다보면

넘치기위해서는 넘치는 노력이 필요한다는걸 다시한번 깨닫게되었다

내 3년목표를, 꼭 , 이룰수있게 나도 더 다른노력들을 해야겠다고 한번 더 생각하게해준 책이다

어제와 똑같이 살면서 내일이 다르길 기대하는건 정신병초기증세라고했던 유대인의 탈무드 어록을 오늘도 기억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