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와 성공을 부르는 유대인의 지혜 - 5천 년 탈무드의 지혜를 소유하라
임재성 지음 / 평단(평단문화사)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순간 궁굼해졌다

유대인들에게는 어떤 특별한 점이 있을까 ?

어떤 교육환경에서 자랄까 ?

어떤 가정에서 어떤울타리를 가지고 자랄까 ?

세계의 경제를 움직이는 사람들, 성공한 사업가 정치가들이 높은 비율로 유대인이라는것을 알고나서

무엇이 저사람들을 다르게 만든걸까 라는 궁굼증이 생겼다

조금은 그 이유를 연구하던 사람들이 내놓은 유대인관련책들을 보면 요즘 참 많이 출판되고있다

그만큼 그들의 지혜, 환경등을 배우고자함이다

유대인의 시작을 살펴보면서 탈무드를 빼놓을수가없다.

어릴때 유대인은 몰랐지만 탈무드라는 책은 알았던것처럼 그들의 교육환경에서 많은 차이가 있었다

우리나라와는 다른 토론식 교육법, 어릴때부터 가르쳐주는 경제관념, 사업에 대한 넓은시각, 그리고 끝을 보는 집요함

내가 이 책을 읽으며 가장 와닿았던 부분들이다.

이 책은 총 5가지의 챕터로 나누어져있었다

  1. 그들의 문화와 태도

  2. 교육

  3. 경제개념

  4. 비지니스

  5. 휴식에 관한태도


이 책은 탈무드에서 유래한것으로 탈무드의 사례들을 담아놓았다

보면서 아, 하고 무릎을 탁 치게하는 구절도 있었고, 평소에 느끼지못했던 당연한것에 대한 감사를 할수있게해주는 책이구나 싶었다

유대인의 책장에 항상 꽂혀있다는 탈무드를 한권 사서 깊이있게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게해주었고

그 책이 조금 어려울것같다면 먼저 이 책을 보면서 탈무드에 대해 탐독해보는 시간을 가지는것도 충분히 의미있는일이라는 생각이 든다

다시 읽어볼 부분이 많았던 책, 한장한장 다시 정리하며 읽어보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