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소싱으로 초보 셀러 탈출하기 - 리스크를 줄이고 마진을 높이는 알리바바 해외 소싱의 비밀
정지나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한결같이 유튜브에서는 몇달만에 하루에 몇시간만일하고 몇백 몇천씩 벌수있다는

어그로성의 멘트들이 많다. 약 1,2년전만해도 이렇게 많지는않았는데 그 반증은 그래도 어느정도

매출을 일으키는 사람들이 있기때문일까 라는 생각을 해보았다

이 책은 해외소싱에 대한 이야기이다.

흔히 무자본으로 창업한다는 구매대행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라 , 한단계 더 나아간 간단하게 말하면

중국에서 물건을 수입해오는 과정에 대한 이야기이다

왜 한국이 아니고 중국일까 , 부터 시작해서

어떻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하는지

상품은 어떻게 알아보는지 등등 그리고 실무적으로 선적은 어떻게하며 중국인과 어떻게 대화하는지

기본적인 맥락들을 순서대로 알아볼수있게 짜임새있게 만들어진 책이었다

국내에서 쇼핑몰을 하는사람중에 한국에 들어와있어도 그 물건이 중국제가 아닐확률이 얼마나 될까를 생각해보면

우리가 흔히보는 도매상도 이 과정을 거쳐 도매상이 되었고, 우리는 그 도매상에게서 거래를 하는 하위 소매상이 되는데

어차피 마진을 위해 장사를 한다면 도매상이 되어야하지않나 하는 생각에서 이 책을 보게되었다

이 책은 현재 유통시장의 이해부터

해외소싱을 하는 실전 업무단계에 대한 간단한 브리핑

그리고 현장에서의 업무를 마친 뒤 투자금 및 일정등을 계산하는 리드타임등

처음부터 끝까지 한번 간단하게 브리핑해주는 책이었다.

엄청난 특별한 노하우보다는 정말 전반적으로 어떤과정이 필요한지 체크해주는 가이드같은 책이었다

그래도 꼭 알아야할 정보들을 찾을수있어 줄그으며 책 접어가며

실무적으로 한가닥 길을 잡을수있게끔 도와주는 가이드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