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은 당신처럼 팔지 않는다 - 무조건 성공하는 영업의 10가지 원칙
요코야마 노부히로 지음, 김은혜 옮김 / 길벗 / 2022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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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만들기만하면 잘 팔리던 시대는 이제 끝났다.

아마 이 수많은 정보의 홍수속에서 우리는 어떤게 좋은물건인지를 판단하는능력을 갖추어감에도 불구하고

너무나 많은 선택지앞에서 어떤게 더 눈에 띄는지를 바라보게 된다

그게 이제 아무리 좋은 물건일지라도 어떻게 잘 팔수있을지를 생각해야한다는 가장 큰 이유이다.

이 책을 보기전에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책을 보았다

이 책은 오래도록 사랑받는 베스트셀러인데 아마 돈에 대한 관점을 다루어서 인것같다.

이 책의 저자는 어떤 글잘쓰는 여기자를 만나 이야기를 한다.

정말 당신을 글을 잘쓰는군요 라고 이야기하며 그 여기자가 조언을 구하자, 글을 잘쓰는 조언이 아닌 영업을 배워보라는 조언을 한다

그 여기자는 영업을 배우라는말에 등을 돌렸다고한다.

이 여기자의 생각에 영업은 물건을 파는일, 자기가하는 글쓰는 고상한일과는 거리가있는 일같았기때문에 약간의 하대하는 심리도 있었을거라 생각한다.

영업이라는게 기업이 성장하는 가장 큰 원동력임과 동시에 누군가에게 항상 부탁을 해야하는

약간의 직업의 귀천이라는게 있다면 낮게 보는 경향이 있다고한다

그런데 그건 좋지않은물건을 인맥으로 팔때의 이야기이다.

소비자는 좋은물건을 정당한가격에 지불하고 좋은서비스와 정보 제품을 얻는과정에고 판매자는 그에 상응하는 대가를 제공한다 생각하면 쉬운일이 아닐까

이 책의 저자는 일본인으로 정말 오랜영업경력을 갖춘 베테랑이었다

총 10가지의 챕터로 구성되어있는데

2장 자신의 영업을 명확하게 인식하라는영업의 분류 부분이 인상깊었다

내가하는 영업에 따라 당연히 고객층도 달라지는것이고 고객의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해결사적인 측면을 가져야함을 이야기한다

영업을 잘하고자하는사람들은 물론 영업에 대한 책들도 볼것이고 화술에 대한 이야기도 보겠지만,

이 책을 통해 한걸음 더 나가는 발판을 마련했으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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