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 온라인판매 사관학교 - 비대면 시대 따라하면 돈버는
유노연 지음 / 중앙경제평론사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시대에 수혜를 본 업종중 가장 대표적인 분야가 배달업과 온라인쇼핑몰 두가지로 압축할수있지않을까 싶다

아무래도 비대면시대에 쇼핑을 나가서 쉽게할수없었고, 시대의 흐름에 맞춰 전통을 고집하던 가게들도 생계를 위해

배달포장으로 주류를 바꾸고, 대형마켓들도 하나둘 너나할것없이 온라인유통에 많은 비중을 두기시작한다

하물며 작은 1인사업자들의 신규사업자 등록률도 올라가고있다고한다

완벽한 직장이란 이제 없다 할만한 시대에 왔기때문에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을 두가지직업을

필수적으로 선택하려고하고 그중 가장 어떻게보면 진입장벽이 낮아보이는게 온라인쇼핑몰이 아닐까싶다

하지만 쉽게 사업자등록증은 만들지만, 그중에 유지하는사람들의 비율은 참 낮다

이 역시 하나의 사업이기때문에 알아야할 일들이 너무나 많다

부딪히며 배워봐도되지만, 이런 바이블같은류의 서적이 있다면 분명 그 사람의 노하우와 정보들이 압축되어있기때문에

큰 도움이 될것같아 읽어보게되었다

이 책은 아예 발돋움단계인 사업자등록증 내기부터 시작한다

초보셀러가 당장 해야할 필수적인 일들을 이야기해주고, 상품소싱노하우, 중수셀러로 발돋음하기위한 팁 등

다양한 아주 실질적인 정보들을 수록해놓았다

개인적으로 이 책은 전반적인 온라인시장의 흐름을 알고싶은셀러들이 읽어보면 좋은책일거라 생각한다

그리고 본인이 사용하는 플랫폼전용 서적 한두권만 더 읽어본다면 기본적인 준비는 끝났고

다음부터는 실전에 돌입하면 된다고 생각한다

위탁 사입 구매대행 b2b 등등 모든 사업분야를 대략적으로 쭉 훑어주는데

맥락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책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