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생각이 많을까? - 머릿속의 스위치를 끄고 싶을 때 보는 뇌과학 이야기
홋타 슈고 지음, 윤지나 옮김 / 서사원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끔 왜 이렇게 까지 생각이 흘러갔지 ? 라는 생각이 들때가 있다.

우리 사람들의 고민중 대다수는 1년뒤 기억도 안날것들이라고 한다. 그래서 생각의 복잡한 회로를 꺼서

조금더 단순하게 심플하게 살아내는 방법을 이야기하는 이 책을 한번 읽어보고싶었다

책을 읽는다고 뻗어나가는 생각을 끊어낼수있을까? 라는 의문을 갖고 책을 읽었는데

어떻게 책이 내 생각의 스위치를 끊어낼까싶다. 이 시간에도 생각의 스위치를 껐다고 할수는없지만,

생각하는방식, 곰곰히 사고하는방식을 조금씩 변화를 준다면 복잡한회로에서 조금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길을 찾을 수 있을거라는

그런 이야기를 하는 책이었다

이 책에서 왜 우리는 생각을 많이 할까 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시작하는데 인간의 행동원리 자체가 애초에 그렇게 만들어졌다라는 이야기를 다루며

순간에 집중하지않기때문에 더 많은 생각을 불러일으킨다고한다

이렇게 생각해보니 정말 잡념이 많아질때 불안이 잠식하고 그럴때 생각은 더 많아져서 자신감이 떨어지고

쉽사리 결정짓지못하고 모든 시나리오를 돌려보며 스스로를 괴롭히는것을 다들 경험해보았을것같고

나 역시 그런적이 있다

그래서 이 생각을 떨치기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다음챕터에서 이야기한다

쉽게 이야기하면 행동의 최적화라는 이야기이다

집중을 해야하며, 불안함보다는 냉정함을, 분산되지않는정신을 긍정적이어야하는 이야기들을 하고있다

뭔가 복잡해져서생각의 정리가 필요할때 이 책을 가볍게 휴가지에서 펼쳐보기 좋은 책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볍게 읽으며 스스로를 객관적으로 보는 시간을 가진다면 분명 효과가 있을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