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지지 않는 사람들의 14가지 성공 법칙 - 절망을 부수고 역경을 돌파하라!
웨이슈잉.쑤거 지음, 최정숙 옮김 / 사람과나무사이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심리학에서는 성공하려면 반드시 높은 지능지수와 감성지수 그리고 역경지수를 갖춰야한다고 말한다

이 문구에서 지능지수, 감성지수, 역경지수 이 삼박자를 이루어낸 사람들의 14가지 법칙이 이 책에 담겨있구나 하고

프롤로그를 보면서 파악했다.

여기서 익숙하지않은 단어인 역경지수 라는 말에 더 힘을싣어 강조하고 있기때문에

나는 과연 역경에 익숙한사람인가를 생각해보니 너무나 평탄하게만 걸어왔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그 평탄한과정에서 얻은것은 무엇인가를 생각해보아도 크게 생각나는게 없었다

배우지않으면 재능을 넓힐수없고, 뜻이 없으며 학문을 이룰수없다

최소한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바는 어떻게해야 성공하는지를 말해주지는않지만, 최소한 이 책에서 얻은 깨달음으로

역경이 생겼을때 벌떡 일어나 실패를 성공으로 바꾸는 힘을 찾을수있도록 도와준다는 맥락이었다

이 책은 총 3가지의 큰 파트로 나누어져있었다

1. 미래를 예측하는것보다 중요한것은 현재를 잘 살기위해 노력하는일

2. 평범하게 살다 죽을것인가, 정상에 오를것인가, 역경에 강한 사람이되는 8가지 비법

3. 깨뜨리지않으면 바로설수없다 . 재건을 통해 인생을 업그레이드하자

나는 이 3가지 파트중에 2파트가 가장 인상깊었다

1파트는 현재를 중요시하되 미래를 위한 기반을 다지는 의미였고

2파트는 의지의 영역과 배움의 영역이었다

역경에 빠졌을때 필요한것은 분노가 아닌 냉정함이라는것, 이성적인 방법으로 처리해야한다는점

스스로 분노를 다스릴수있을때 가장 강력한 무기가된다는것

단편적인 이야기들을 가끔 예를들어가며 이해를 돕는 이 책은 ,책 뒷편에 있는 14가지 법칙을 읽어봐도 충분히

가치있을책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