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 자연치유 요가 - Mindfullness Self 힐링 요가
이경희 지음 / 광문각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상에 오래 앉아있는 사람들의 고질병이라면 허리와

뭉친 어꺠 목근육일것이다

나 역시 사무직으로 계속 일해왔기때문에 어깨가 너무 뭉치고 한쪽근육이 너무 올라가있는 느낌을 받아서

계속 스트레칭하고있지만, 뭉친근육에서 나는 딱딱 소리가 너무 거슬릴때쯔음 이 책을 보게되었다

나이가 들면 들수록 자주 보게되는 프로그램중 하나가

생로병사의 비밀인데 그 프로그램의 척추질환편에 소개된 이경희 박사의 신개념 통합의학 요가에 관련된 이야기라고 해서

더더욱 눈길을 끌었다

이 책은 통증자연치유요가에 관한 바이블같은 책으로

정말 다양한 요가 자세가 나와있었다

사실 요즘처럼 인터넷에 많은 정보가 떠돌아다니는때, 꼭 책을 통해서 동작이라는걸 배워야하나 라는 생각도 잠시했었는데

너무나 많은 정보가 있다는건 그 정보가 양질인지 아닌지를 구분하는 척도가 모호하다는 점에 있었다

그리고 요가에서 손꼽히게 중요한 부분이 바로 호흡에 관한 부분인데

이 책은 근육의 쓰임도 상세하게 나와있으며 동작을 할때 호흡을 어떻게 둬야하는지도 자세히 기록되어있었다

어떤 자세를 취했을때 어떤 근육이 자극되는지 컬러별로 기록해두었으며 일반인이 아닌 요가강사를 하는사람도 이 책을

보면 도움이 많이 될것같다고 생각했다

고등학생수험서로 치면 수학의정석같은 느낌이랄까 ?

어깨와 등 목이 뻑적지근한 나로서는 척추바로세우기 운동을 매일매일 꾸준히 해야겠따 생각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