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한 아내를 위한 좋은 남편 프로젝트 - 개정판
제임스 더글러스 배런 지음, 이현무 옮김 / 세계사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가 되기위해 아빠가 되기위해 준비해야할 스텝엔 뭐가있을까 고민해보면

엄마가 해야할 일은 너무너무 많아서 임신할때부터 출산할때까지 임신에 관한 책을 놓을수가없다는 말을 들었을때

이건 정말 엄마에게 직면한 일이기때문에 그렇다는말이 너무나 공감됐다

막상 내 신체변화가 생기고, 시간이 지나면 당연히 아이는 태어날거고 아무것도 모르는

지식을 습득하지못한상태로 계속 있을수없기때문에 생활로치면 생존형을 위한 습득이라고 볼수도있다

그래서 침대맡에는 항상 쌓여있는 육아서들과 출산 준비에관한 자료들이 쌓여있는데

남편은 막연한 두려움과 설렘은 있지만 남편들을위한 책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이 책을 집필하게되었다고한다

사실 내가 임신하지않았더라도 남편은 아이들의 출산에 대한 사항들을 잘 습득해야하나

아무래도 어떤걸읽어야할지 모르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이 책은 남편으로서 여떻게 행동하고 반응해야하는지 알려주고

아내의 정신적 육체적 상태를 이해할수있게 도와주고

궁극적으로는 좋은아빠이자 남편이 될수있게 준비하는 책이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점은 남편이 해주어야하는 육체적인 도움(설거지, 스트레스관리) 등을 넘어서서

갑작스레 찾아오는 다양한 신체변화에 당황할 아내를 달래주는 정신적인 지지에 관련된 내용이 많았다

예를들어 거울을 보며 신체변화에 한숨짓는 아내를 보며

나 몸이 이상해 , 엉덩이도 축 쳐진것같고 가슴도 이상해 라고 이야기하면

그때마다 아니 전혀 그렇지않다고 얘기했다고한다

그럼 정말? 이상하네 내가보기에는 처진느낌이 드는데 .. 라고 말하는데

아니 절대 전혀 ? 이런걸 왜 물어보지 하는표정으로 화답하며된다

이런류의 거짓말에대해서는 절대 양보하지 말라는 점

아내는 절대 이 심리상태에서 당신의 진심을 듣고싶어하는것같지만, 사실은 아니라는점

마음을 다독여주는 스토리가많았다

파트별로 나누어져 임신 후 초기, 중기, 말기에 상황에 맞는 다양한 스토리들이 있었다

흥미로운 이야기로 채워진 이 책을 남편들이 꼭 읽어보길 바란다

적어도 좋은남편이 되어줄것은 확실한 이야기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