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이후, 대한민국 부동산
김원철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시장은 개편된다 어떻게 ?

끝없이 오르는 집값,하루가 멀다하고 쏟아져 나오는 부동산정책들이 너무나 많은 혼란을 가중하고있다

유주택자에게는 세금을, 무주택자에게는 머나먼 이야기들로 다가오는 부동산시장에

코로나라는 바람이 불어서 변한점이 뭐가있을까 ? 곰곰히 생각해보면 가장 큰 변화는 재택근무의 활성화라는 점이다

기업에서는 이윤을 , 개인은 편리를 두가지 장점을 취합해서 본다면

코로나 이후 분명 부동산 시장은 변하지않을까 싶었다.

이 책은 부동산 김사부 김원철씨의 책으로 , 뭐랄까 이 책을 읽으면서 어려운점이 느껴지지않았다.

대게 부동산관련책들은 복잡한 이야기들, 그리고 스스로 추측하게 만드는 측면이 많았으나 이 책은 조금더 현실적이고 쉬운이야기를 풀어냈다는 느낌을 받았다.

다양한 투자경험을 통해 지은 책임이 느껴졌다

정말 보면서 이사를 가볼까 하는 생각을 할만하기도하고, 물론 다 개인의 추측이지만, 어차피 불확실성이 만연한 시장에

그래도 전문가의 추측이 낫지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책을 펼쳤다.

중간중간 메모할만한 내용도 꽤 있었다

지금 현실에 반영한 부동산시장의 변화를 예측해보았다.

주목할만한 저평가 단지들을 실질적인 예시를 통해 비교해주고, 지금 궁굼해하는 신축과 구축의 차이 그 이야기들을 수록하고있다.

지금도 신축아파트만 값이 끝없이 오르고 구축아파트의 변화는 미미하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 학군에 따라 어떻게 변화할지 코로나이후의 이야기를 담아놓은 책으로 부동산시장에 관심이있는사람이라면

한번쯤 읽어보고 다른시각을 가지는데 도움이 될만한 책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