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新 HSK 1·2급 - HSK 1급, HSK 2급 이론부터 실전까지 한 번에 끝내는 입문서
윤효정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0년 10월
평점 :
절판


중국어 능력 시험 ,hsk는 이제 너무나 익숙한 한가지의 시험이 되었다

중국이라는 국가가 커지면서 언어는 국가의 힘에 비례하기때문에, 영어다음으로 한국인들이 공부를 많이하는게 바로 이 중국어가 아닐까 싶다

결국 우리나라보다 값이 싼 물건이 많고, 비싼물건도 많고, 넓은 중국시장에 관심을 가지며 언어의 한계를 느꼈고

그래서 중국어에 관심을 가지게되었다

영어로 치면 알파벳도 모로는 상태이기때문에 가장 쉬운 1.2급의 책에 더 눈길이 갔다

책을 펼쳐보니 초등학생 중국어 책같은 느낌이 들었는데 그 역시도 기초가 중요한게 모든 언어학습의 원리

일단 기초를 익혀야 이 만화와 그림이 난무한 책에서 빨리 벗어날 수 있겠구나 싶었다

우리는 왜 영어를 배우냐면 세계공용어이기때문이고, 정말 많은 사람이 영어로 의사소통을 한다.

그 중에 우리 한국어는 ? 세계1%도 안되는 한계를 가지고있다

하지만 우리의 아름다운 모어이기때문에 꾸준히 사랑하되, 다른언어로의 학습은 항상 게을리하지말아야겠따는 생각이들었따

인구의 수 역시도 국가의 원동력이기에

이 책은 시원스쿨에서 발간한 책으로, hsk의 기본적인 어휘량과 수준도 이야기해주고

일단 단어를 학습할 수 있게 도와준다. 1급의 4주플랜이면 빡세게 4주 공부하고 칠 수 있을것같았다

듣기와 독해로 이루어진 이 책은 1급과 2급을 나누어서 수록해두었고, 부록에는 1.2급 실전모의고사가 있었다

실전모의고사를 통해 현장감을 익히고, 그 뒤에 단어는 미니노트형식으로 가지고다니며 외울수있게 카드로 제작되어있어 효율적이었다

이 책을 마무리하고 일단 4급까지는 딸수있도록 공부를 해 볼 계획이다

꽤 학습하기에 무리없이 잘 구성되어있는 책이라

두껍지만, 보는동안 재미있게 잘 볼 수 있을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