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보다 오늘, 더 성장하고 싶은 너에게
정서연 지음 / 마음시선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른사람과의 비교를 멈추고, 바로 지금 여기에서 행복해질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

이 책의 저자는 성공보다 성장에 집중하는 삶을 살겠다고 이야기한다 \

희망했던 언론회사도 다녀봤고, 회사에서의 스토리를 기록해두고 새로운 길을 찾아 떠난게

공무직이었다고 한다. 그래서 공공기관에서의 근무도 해봤는데 그때의 경험도 '나'의 인생에 대한 방향성이 맞지않음을 깨닫고

남들이 말리는 퇴사를 한다.

그래서 이 책에는 1장, 앞으로의 나 , 어떻게 인생을 살것인가 에서는

회사에 다니던 저자의 경험과 모습을 이야기하고

그리고 공공기관에 다니면서 겪었던 경험을 덤덤히 이야기한다.

뭘랄까, 나도 나에대해 중점을 두고 살고있다. 잘하는 일과 즐거운일을 하라면 어떻게 기준을 두느냐에 따라 결과가 다르다

잘하는일을 할떄는 그래 이걸로 생계는 충분히 유지할수있지만, 좋아하는일이 아닐때에 문제가 생긴다.

좋아하는일이 아닌 잘하는일을 할때는 그 일에대한 탐구가 없어지고, 이 경쟁시대에 더이상의 발전이 없을거라 생각되어 일을 그만두게되었다고한다. 나도 행정쪽에 일에대한 경험을 봤을때 역시 마찬가지였다. 지금도 행정처리일이라면 서류상의 일이라면 어렵지않게 해왔던 일들이고 할 수있을거라 생각했는데 아무래도 흥미가없고 하나도 즐겁지않았다. 그래서 더 뭔가를 탐구하고 욕심내는 내 모습을 찾을 수없어 그만두게되었는데

저자의 책에 참 많은 공감을 했던것 같다.

선택은 49%대 51%라는 말

너무나 공감한다. 우리는 100퍼센트 만족할만한 선택을 하기위해 부던히도 애쓰는데 그런선택지는 없다.

그냥 51%를 선택하되, 최대한 51%를 100%로 만들어 나가는 과정만 있을뿐이다. 그 과정을 이어갈 수 있도록 나를탐구해야하는게 먼저다

이 저자의 책은 나의 성장을 중점에 두고 이야기하고있다.

브런치에서 글을써왔던 작가님이라고 하던데 알람설정해두고 다음에도 꾸준히 읽어보고싶은 마음이 생겼다

자기계발을 애쓰고, 항상 뭔가를 갈구하고, 당당하고 단단한 나로 살아가는 이야기를 기록한 에세이로 추천해드리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