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마음이 약할까? - 마음에 상처받지 않는 법
조관일 지음 / 행복에너지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저자는 조관일TV라는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다.

이 책을 쓰게 된 배경에 본인의 유튜브에 나는 왜 마음이 약할까? 소심한 사람이 해야할 3가지라는 주제로 영상을 업로드했는데

그 영상이 소위말하는 떡상영상이 되어 지금의 구독자층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사람들에게 흥미로운 주제고 , 관심이 있는 주제였다고 생각한다.

아무리 강단있고 강한사람이라더라도 본인만이 알고있는 작은모습이 있고, 그 작은모습을 숨기고 살기도한다.

어느누가 나는 하나도 소심하지않아, 상처받지않아, 라고 말 할수 있을까 ?

이 책은 크게 4가지의 파트로 나누어져있는데 대략의 내용은 이러했다

1. 나는 왜 마음이 약할까 ?

이 부분은 나를 일단 먼저 알아보는 도입부라고 생각한다. 나에게 집중해서 내가 왜 마음이 약한지, 그리고 이 험난한 세상에서 나를 지키며

사는 방법 우리 스스로의 멘탈관리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있다

2. 타인으로부터의 자유

이 파트에서는 타인의 시선에서 자유롭게 살고싶은 사람의 욕망과 내 컴플렉스, 그리고 넉살과 당당함

그래 너는 너고 나는 나다, 라는 진정한 타인으로부터의 독립을 이야기한다.

3. 마음에 상처받지않기

터무니없는 상황에 받는 상처들, 그 상처들을 간직하지않고 내보내는법

중간에 어떤이와의 일화에서 그러거나 말거나 정신을 본받아야겠다고 생각했다

4. 낯 두꺼움의 철학 - 이기려면 뻔뻔하라

이 파트에서의 뻔뻔하다는 의미는 정말 다양한 의미를 함축하고있다.

우리는 뻔뻔하다는 말을 부정적인 느낌의 의미로 많이 사용하지만, 낯두꺼움을 긍정적으로 본다면 타인의 시선에서 벗어남은 물론

배짱이라는 덕목까지 챙길수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이 책에는 다양한 메세지가 많이 있음을 느꼈다.

그리고 부분부분 기억해두고 메모해두고싶은 메세지가 많았던책이라 카메라로 많은 장면을 찍었고, 핸드폰에 저장해놓고

한번씩 새겨볼 생각이다.

세상에는 두종류의 사람이 있다

자신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과

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다.

물론 두 사람 다 옳다. 그가 생각하는 대로 되니까

-헨리포드-

먼저 자신을 기쁘게 하라. 다른사람들을 기쁘게 하는 건 그들의 몫이다 -론다 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