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을 위한 언택트 시대의 커뮤니케이션 - 사장은 이제 어떻게 말하고 무엇으로 소통해야 하는가 CEO의 서재 26
김은성 지음 / 센시오 / 2020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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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더는 결정하는 자리다. 그리고 그 결정은 비용과 직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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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대면이 일상화 된 코로나 시대, 저자는 현직 아나운서로 여러 기업체를 대상으로 다양한 스피치 강의를 한다고 한다.

사람을 선택적으로 만나야 하는 요즘, 어떤 커뮤니케이션을 어떻게 해야 효과적일까

새로운 시장에서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가져야한다.

우리가 살아온 대면시대에서는 서로 직접 마주보며 이야기를 하기때문에

'라포'(상호신뢰관계)를 형성하기 쉬웠다. 어떻게보면 비대면의 시대보다는 라포형성이 쉬었다

하지만 지금 우리는 선택적으로 사람을 만나야하고 그 과정에서 서로의 표정을 서로의 감정을 서로의 온도를 느끼지못한채

대화를 이어가야한다. 물론 공식적인 자리에서의 스피치도 마찬가지이다.

저자는 스피치에 관련한 많은 코칭경력이 있는사람이었다.

그래서 다양한 기업체에 스피치에 관련한 강의는 물론이고, 중요한 프리젠테이션을 해야하는 리더들에게 더 나은 방향을 위한

조언을 해주는 일을 하고 있었다.

이 책은 물론 타이틀은 사장을 위한 언택트시대의 커뮤니케이션이라고 했지만 일반사람들도 적절한 사회생활을 하기위해서

알아야한 스피치 스킬들이 수록되어 있었다.

예를들면 , 거래처사람과의 계약상황에서 어떤 삐긋한 커뮤니케이션으로 인해 계약이 틀어졌다. 그 이유를 찾아보니 사람의 유형에 따라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바뀌어야하는것이다.

주도적인 유형에게는 1안이 좋더라도 1안과 2안 두가지 선택지를 주어서 본인이 선택하는 흥미를 줘야한다는 점이다.

그들에게는 뭔가를 선택할수있는 권한이 매우 소중하기때문에

사람의 유형에 따라 달라지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은 비단 오너에게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의 대화에서도 중요한 부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회사원이들이 알아야할 이메일로 커뮤니케이션 하는법

비대면 화상회의가 가져온 우리 생활의 변화 등 다양한 이야기가 수록되어었다

코로나 시대로 인해서 다양한 책들이 많이 집필되어나왔는데 이 책도 언택트시대를 위한 책으로, 앞으로 얼마나 지속될지모르는

그리고 앞으로 사회가 변화되어갈 방향성에 대해 기록해둔책으로 나에게 중요한 포인트를 기록해서 새겨놓기에 좋은책인것같다.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지원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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